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지역법인 대표자 신년 간담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지역법인 대표자 신년 간담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1.28 14: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8일 서울 서민금융진흥원 대강의실에서 열린 ‘미소금융 지역법인 대표자 신년 간담회’에서 이계문 원장(둘째줄 오른쪽에서 일곱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8일 서울 본사 대강의실에서 ‘미소금융 지역법인 대표자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창업,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미소금융 지역법인과 지역 내 수요자 맞춤형 서민금융 지원 강화 및 미소금융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은 지난해 미소금융 지역법인을 통해 총 7609명에게 885억7000억 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약 1만2000명에게 130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미소금융 지역법인과 ‘수요자 맞춤형의 서민금융’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함께했고, 향후에도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계문 진흥원장은 “미소금융이 서민을 위한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던 것은 미소금융 지역법인들의 투철한 사명의식과 헌신적 노력 덕분이었다”며 “그동안 서민·취약계층 지원에 힘써준 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제도권금융 이용이 어려운 신용 8등급 이하의 저신용자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지역사정을 잘 아는 미소금융 지역법인이 자금애로를 겪는 진짜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대출수요자의 상황에 맞게 적기에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서민금융을 이용한 서민들이 재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역법인에 상담과 컨설팅 등 자활기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미소금융 지역법인 대표들은 “최근 고용 부진과 소득 양극화 등으로 지역 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크다”며 “지역 서민들이 서민금융을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를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이 원장은 “전국 47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미소금융 지역법인들이 유기적으로 홍보와 상담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oger7636 2019-01-28 15:09:06
신임 이계문 원장님께서 친히 소통하고자
미소금융 지역법인의 현황을 청취하신것에
대하여 서민금융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원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