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에어서울, 日 노선 기습 특가 항공권 판매…제주항공, 사전 주문 기내식 국제선 전노선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에어서울, 日 노선 기습 특가 항공권 판매…제주항공, 사전 주문 기내식 국제선 전노선 확대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1.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에어부산, 몽골 어린이 대상 항공사 체험교실 진행

에어부산은 28일 부산 본사에서 몽골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항공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몽골 근로자 자녀초청 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항공사 체험교실을 마련했다.

오전 9시부터 1일 체험 과정으로 펼쳐진 이번 행사는 몽골 근로자 자녀들이 본사 내 교육훈련시설을 견학하고 기내 서비스 체험과 기내 비상 장비를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대한항공, 설 맞아 국내 주요 접객 사업장서 ‘복조리 걸기’ 행사 실시

대한항공은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오는 2월 10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를 걸고 고객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복조리 걸기 행사는 지난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를 맞았다. 설날에 마련한 복조리로 쭉정이는 거르고 소중한 알곡 같은 복만 취하기를 바라던 조상들의 소박한 미풍양속을 보존하려는 의미에서 시작된 행사다.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든 것이다.

복조리는 국내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대한항공 산하 국내 호텔 등 총 38곳의 접객 사업장에 걸리게 된다.

제주항공, 사전 주문 기내식 국제선 전노선으로 확대

제주항공은 무안국제공항을 출발하는 국제선 노선에서도 사전주문 기내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의 국제선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모든 노선에서 사전주문 기내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제주항공의 사전주문 기내식은 탑승일 4일 전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신청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무안발 국제선 사전주문 기내식 서비스 실시에 맞춰 지역 특색을 살린 '담양 떡갈비&레드와인 기내식'을 신규 출시했다.

이 외에도 외국인 승객에게 인기가 많은 비빔밥, 제주산흑돼지를 재료로 만든 흑돼지 덮밥을 비롯해 샐러드와 어린이 도시락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 이용자들이 기호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티웨이항공, 신기재 737 맥스8 도입 앞두고 사전 준비 진행

티웨이항공은 올해 6월 보잉 737 맥스8 기종의 첫 도입을 앞둔 가운데, 지난24, 25일 양일간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보잉 EIS(Entry-Into-Service)팀이 주관하는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티웨이항공의 운항과 정비, 안전 담당 직원들 및 국토교통부 관계자 등 30여명 이 참석한 상태에서 보잉 737 맥스 8 기종의 기술적 특징과 인증 관련 사항 등 철저하고 안전한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30일에는 운항 훈련을 담당하는 교관들이 직접 싱가포르에 위치한 보잉 훈련센터를 방문, 보잉 737 맥스 8의 모의비행훈련장치를 통한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다.

에어서울, 일본 노선 기습 특가 항공권 판매 실시

에어서울은 28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일본 노선을 대상으로 기습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 특가의 기습' 이벤트는 오사카, 오키나와, 요나고, 시즈오카, 홍콩 등 5개 노선을 대상으로 하며, 탑승기간은 1월 29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을 포함한 편도 총액은 △오사카 6만5900원~ △오키나와 6만7000원~ △요나고 7만5900원~ △시즈오카 8만5900원~ △홍콩 8만5900원부터 등이다.

더불어 에어서울은 이벤트 기간 내 기습 특가 항공권을 구매한 사람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일본 유명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엔 선불 카드, 블루투스 이어폰, 와이파이 도시락 무료 이용권 등을 총 40명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