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집닥, 주거 인테리어 시공 범위 평균 28평…SK하이닉스, 협력사 인센티브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집닥, 주거 인테리어 시공 범위 평균 28평…SK하이닉스, 협력사 인센티브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대한적십자사, 헌혈 앱 개발 MoU

SK텔레콤은 대한적십자사와 헌혈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금까지 수혈자의 안전만을 위해 진행해온 혈액분석 결과를 헌혈자의 건강 관리에도 이용한다는 점에서 획기적이라는 분석이다. 더불어 ICT 기술을 활용해 헌혈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대표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향후에는 보건의료분야의 공공데이터를 활용, 헌혈 앱 건강관리 기능의 실효성을 높인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집닥, 주거 인테리어 시공 범위 평균 28평

전국 주거 인테리어의 시공 범위는 평균적으로 28평인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집닥이 지난 4년간 축적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권역별 주거 인테리어 시공 평수 및 범위를 조사한 결과 전국 주거 인테리어의 시공 범위는 평균 28평(약 93m²)에서 32평(약 106m²) 사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권역별 평수로는 대전광역시를 포함한 충청 지역이 가장 넓었으며, 서울특별시는 비교적 좁았다.

또한, 서울/경기 주요지역 인테리어 평균 시공 범위를 살펴본 결과, 서울 내 넓은 지역으로는 서초구>마포구>용산구 순이었고, 경기도는 김포시>파주시>이천시였다.

SK하이닉스, 협력사 인센티브 확대

SK하이닉스는 사업장 내 10개 상주협력사를 대상으로 284억 원의 생산장려금을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생산장려금은 회사의 연간 경영실적에서 초과 이익분을 협력사들과 나누는 제도로, 2018년에는 특별격려금 71억 원을 포함해 전년 대비 120억 원 늘어난 284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1년 처음 시행한 이후 2017년까지 총 295억 원을 지원해왔으며, 2018년분 지급이 완료되면 총 지원 규모는 약 580억 원에 달하게 된다.

아울러 SK하이닉스는 임금공유 프로그램도 지속 시행한다. 임금공유 프로그램은 SK하이닉스 임금 인상분의 일정 부분을 협력사에 지원하는 제도로, 재원은 임직원과 회사가 절반씩 조성한다.

두 제도를 통해 SK하이닉스가 협력사에 지원한 임금관련 총액은 2011년부터 2018년까지 8년 간 약 840억 원 규모에 이른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인센티브 지원 등이 협력사들의 고용 유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여기어때, 미세먼지로 실내 액티비티 인기

국내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때마다 나들이 인파가 실내 액티비티 시설로 향하는 것이 확인됐다. 숨 쉬기 힘든 탁한 외부를 피해, 방탈출 카페나 클래스 등 이색 활동을 즐기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실내 액티비티 티켓 판매량과 미세먼지 상관계수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부터 최근까지 매주 주말(금요일~일요일)의 미세먼지와 실내 액티비티 티켓 판매량의 상관계수는 0.83을 기록했다. 미세먼지와 실내 액티비티 수요 사이에 연관성이 매우 높다는 의미다. 연말 특수가 반영된 12월 마지막주는 집계에서 제외했다.

수도권에 새해 첫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지난 1월 2주차 주말의 실내 액티비티 상품 판매는 한달 전(2018년 12월 7~9일) 대비 63%가 급증했다.

이후 미세먼지 농도가 소폭 낮아진 1월 3주차의 실내 액티비티 티켓 판매는 전주보다 약 8.5% 줄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