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니스톱 "매각 안 한다"…갑자기 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미니스톱 "매각 안 한다"…갑자기 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미니스톱 로고 ⓒ 미니스톱

약 2개월 간 끌어 왔던 한국 미니스톱이 매각이 결국 무산됐다. 

심관섭 한국미니스톱 대표는 29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미니스톱의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제휴를 계속 검토해왔으나 모기업인 일본 미니스톱에 의한 주식양도 등이 이루어진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일본 이온(AEON)그룹은 지난해 7월부터 한국미니스톱을 매각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온그룹은 한국미니스톱의 지분 76.06%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매각 대상은 지분 전량으로 알려졌다.

이후 롯데그룹(세븐일레븐)과 신세계그룹(이마트24) 등이 인수전에 뛰어들며 매각이 본격 추진됐으나, 최근 이온그룹이 돌연 미니스톱 매각을 중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일각에서는 국내 편의점 근접 출점 제한에 따라 이온그룹 측이 더 높은 몸값을 요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후지모토 아키히로 일본 미니스톱 사장 등 이온그룹 관계자들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만나 매각 철회에 대한 본사의 입장을 전한 바 있다.

이후 심 대표도 지난 28일 월례회의에서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국내 파트너사를 찾았지만, 결국 조건이 성립되지 않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심 대표는 “맛과 편리함으로 웃음 넘치는 사회를 실현하고자 하는 미니스톱의 미션을 향해 끊임없이 혁신에 도전해 나갈 예정”이라며 “또 새롭게 고객의 감동과 가맹점과의 공동 번영을 위한 본부로서의 역할 수행에 더욱 분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