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New ICT 콜라보데이' 개최…KT CS, 홍역 예방접종 안내 서비스 제공
[IT오늘] SKT, 'New ICT 콜라보데이' 개최…KT CS, 홍역 예방접종 안내 서비스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New ICT 콜라보데이' 개최

SK텔레콤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New ICT 사업 추진 방향과 동반성장 계획을 공유하는 'New ICT 콜라보데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New ICT 콜라보데이에는 ADT캡스, 11번가 등 SK ICT 패밀리사의 각 사업부문 대표 임원과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 50여 명이 참석했다.

SK텔레콤은 New ICT 사업 추진 방향으로 △고객 신뢰회복과 5G BM발굴을 통한  이동통신(MNO) 사업 목표 △5G 킬러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사업 로드맵 △물리·정보보안에서 양자암호통신까지 아우르는 통합 보안 사업 계획 등을 발표했다.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지원 계획도 전했다. SK텔레콤은 SK동반성장센터(서울 중구 소재)를 파트너사에 오픈하고 파트너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기존에 있던 동반성장 펀드를 5G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파트너사에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파트너사와 머리를 맞대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협업 아이템도 고민할 전망이다.

KT CS, 홍역 예방접종 안내 서비스 제공

KT CS와 KT IS는 국민들이 설 연휴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근 전국적인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는 홍역에 대한 예방접종 안내 서비스를 '번호안내 114'를 통해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홍역 감염이 의심될 경우 번호안내 114로 전화를 걸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홍역 예방접종 문의 시 인근 지역 보건소 정보도 제공돼, 거주지 외에서도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번호안내 114로 연결을 원하는 고객은 유선전화에서는 지역번호 없이 114를, 스마트폰에서는 지역번호와 함께 114를 누르면 된다. 스마트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를 누를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결되니 유의해야 한다.

집닥, 고객정보 관리 조직화 위한 정보보호 협력 체계 현황 공개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집닥은 고객정보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 서비스 안전성을 강화할 목적으로 정보보호협력 체계를 구성, 그 현황을 30일 공개했다.

집닥은 지난 12월 보안수준 제고를 위해 정보보호 현황을 분석,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 상위 등급으로 증서를 부여 받았고, 기타 보완사항들을 반영해 올해 안에 ISMS 인증을 목표로 후속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사내 정보 체계를 지도·감독하는 정보보호위원회와 시스템을 개발·관리하는 정보보호실무협의회로 분리, 확실한 역할분담을 통해 관리체계가 지속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집닥은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고객 정보 관리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고취시킬 사내 정보보호 교육을 정기 진행하고 있다.

이에 집닥은 연내에 기업 및 기관 상황에 적정한 보안관리 활동 수행 등급 취득을 목표로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