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아이돌 마케팅①]KB국민은행, BTS와 함께 글로벌 인지도 확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권 아이돌 마케팅①]KB국민은행, BTS와 함께 글로벌 인지도 확장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1.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로 실질적인 혜택
가상체험 포토부스 통한 특별한 경험 제공
2019년에도 광고모델 재계약…인연 이어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KB국민은행 광고모델 BTS(방탄소년단)ⓒKB국민은행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아이돌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며 Youth고객 유치, 글로벌 인지도 확장 등에 나서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월 글로벌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BTS(방탄소년단)를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다양한 콜라보 상품 및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지난해 2월 BTS와 함께한 뱅킹 앱 ‘KB스타뱅킹’의 광고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등 SNS채널을 통해서만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해외 고객들의 다양한 댓글들이 소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울러 지난해 6월 출시된 ‘KB X BTS 적금’은 6개월 만에 가입 좌수가 18만좌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KB X BTS 적금’은 KB국민은행과 방탄소년단의 첫 만남을 기념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 같은 혜택을 주고자 출시된 컬래버레이션 금융상품으로 방탄소년단의 이미지가 담긴 통장 디자인, 모바일 금융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월별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BTS전용관 등 방탄소년단만의 ‘DNA’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이 제공되는 ‘Happy BTS day’에는 가입좌수 및 입금금액이 평소 대비 약 4~5배 많은 거래량을 기록하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혜택 또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인 BTS와 함께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나눌 수 있는 ‘KB★Stargram’을 오픈했다. ‘KB★Stargram’은 KB국민은행 광고모델과 함께 직접 사진을 찍는 듯한 가상체험을 제공하는 포토부스다.

‘KB★Stargram’에서는 BTS 7명의 멤버들과 배경화면 중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타인증샷’기능을 제공하며 ‘MY셀카’기능을 통해 인생샷과 함께 나만의 메시지도 작성할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최근 BTS와 함께한 새로운 ‘Liiv’광고영상을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했으며 이를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촬영에 함께 해준 방탄소년단에게 감사하다”며 “2019년에도 KB국민은행은 ‘PLAY DIGITAL KB’가 지향하는 ‘글로벌 No1. 디지털뱅킹’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BTS로 광고효과를 톡톡히 누린 국민은행은 올해도 BTS와 재계약하며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