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 CNS, AWS와 '금융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KT그룹, 아이디어뱅크 '블루보드' 발족
[IT오늘] LG CNS, AWS와 '금융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KT그룹, 아이디어뱅크 '블루보드' 발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3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 단독 출시

LG유플러스는 오는 2월 1일부터 부모안심 앱과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를 접목시켜 큰 인기를 끌었던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의 후속작인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을 단독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가장 큰 특징은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에만 탑재가 가능한 IPTV 아동서비스 플랫폼인 'U+tv 아이들나라'의 모바일 버전이다.

또 일반 휴대폰에 다운로드 시 3만5000원 상당의 금액을 지불해야 사용이 가능한 브리태니커백과사전과 YBM영한영사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 무료 교육콘텐츠의 폭을 넓혔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의 기기 색상은 '블랙'이며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등 친숙한 카카오리틀캐릭터 8종이 배경·잠금 화면, 아이콘, 케이스, 보호 필름 등에 적용됐다. 구매 시 카카오리틀프렌즈 캐릭터의 케이스와 거치형 손잡이 액세서리(팝콘톡)도 함께 제공된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오는 2월 1일부터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고가는 29만9200원이며, 공시지원금으로 최대 26만1000원까지 지원받아 3만82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LG CNS, AWS와 '금융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금융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해 손잡고 금융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LG CNS의 20년간 국내 최고의 금융사업 프로젝트 수행 경험 및 노하우와 국내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구축∙운영 역량, AWS의 글로벌 클라우드 역량을 결합해 6개 금융산업별(은행, 카드, 생보, 손보, 증권, 캐피탈) 업무 특성에 최적화된 '한국형 금융 클라우드 모델'을 공동 개발했다.

한국형 금융 클라우드 모델은 금융 업무 특성, IT 정책 및 관련 국내 법/규제를 반영한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이다.

KT그룹, 2030직원들로 구성된 '2019 KT그룹 블루보드' 발대식

KT는 지난 30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KT광화문빌딩West KT스퀘어에서 '2019 KT그룹 블루보드'(Blue Board) 발대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2019 KT그룹 블루보드는 KT와 28개 그룹사에서 105명의 2030직원들이 선발됐다. 이들은 KT그룹에서 경영진들과 직접 소통하고 5G 압승을 위한 혁신을 이끌어가는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할 예정이다.

블루보드는 10년차 이하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돼 2001년부터 600여명 활동한 바 있다. 이들은 경영진에게 직접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을 벌여 미션을 수행하며, 이후 실제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는 현장에 반영시키기도 한다.

2018년 주요 성과로는 '혁신기술 현장설명회'를 통해 혁신기술에 대한 직원들간의 인지도와 공감도를 향상 시켰으며, '일방식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굿잡(9ood Jo6) 문화에 기여하며 임원과 2030직원 간담회를 주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