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마트, 인기완구 최대 50%할인…현대홈쇼핑,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마트, 인기완구 최대 50%할인…현대홈쇼핑,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마트가 2월 13일까지 2주간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를 진행해 남아·여아완구 등 인기 완구를 정상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마트,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2월 13일까지 2주간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를 진행해 남아·여아완구 등 인기 완구를 정상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가 연중 단 두 번만 진행하는 대형 행사이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설 연휴를 앞두고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를 진행하는 것은 명절 기간 동안 완구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우선 인기 로봇 완구들을 선보여 ‘헬로카봇 삼총사 폰’을 2만9800원에, ‘헬로카봇 극장판 티라이오’를 12만4800원에, ‘다이노코어 에볼루션2 얼티밋 킹 다이노’를 8만3300원에 판매한다.

여아 완구 상품인 ‘실바니안 패밀리 2778 초콜릿 토끼의 이층집’은 3만1300원에, ‘영실업 시크릿 화장가방’ 6만4800원에, ‘콩순이 알록달록 아이스크림 가게’ 3만9400원에 선보인다.

어른들에게도 인기 많은 키덜트 상품인 ‘레고 포르쉐 911 RSR’은 23만9900원, ‘해리포터 호그와트 그레이트홀’ 11만9900원, ‘닌텐도 스위치’ 33만원에 판매한다.

롯데유통사업부문, ‘맘편한 세상 사회공헌 아이디어 시상식’ 진행

롯데유통사업부문이 여성가족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31일 여성과 아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맘(mom)편한 세상 사회공헌 아이디어 시상식’을 진행한다.

롯데유통사업부문은 지난해 12월 15일부터 올 해 1월 11일까지 행복한 가족을 위한 ‘아빠의 작은 변화’, 걱정 없는 육아를 위한 ‘사회의 작은 변화’ 등 두 개 주제로 ‘맘편한 세상을 위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사업기획서, 영상, 포스터, 웹툰 등 참가자가 원하는 형태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해 총 1300여 팀이 참가했다. 32:1 이상의 경쟁률을 뚫고 1차 서류심사(1월 15일), 2차 현장 프레젠테이션(1월 19일)을 거쳐 1월 23일 대망의 대상 3팀을 비롯한 최우수상 4팀, 우수상 16팀, 장려상 18팀 등 총 41개 팀을 선정해 발표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아이들을 회사로 초대해 함께 요리하고 식사할 수 있는 ‘사내 공유 주방’ △영유아 가정의 돌봄 지원을 통해 영화관람 등을 지원하는 ‘영유아 육아가정 문화생활 지원사업’ △육아에 서툰 아빠를 위한 ‘Every Daddy를 위한 육아 에너지 충전사업’이다.
 
한편 롯데유통사업부문은 대상 수상 아이디어를 포함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인 아이디어들 중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행이 가능하다고 판단된 의견은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 실제 실행할 방침이다.

현대홈쇼핑,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진행

현대홈쇼핑은 설 연휴 기간 발생한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은 설 연휴 직후인 다음달 7일과 8일에 서울시 강동구청과 함께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인 ‘북극곰은 얼음팩을 좋아해’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길동, 천호동, 암사동 등 강동구 내 18개 동 주민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수량에 관계없이 한 면의 길이가 13cm 이상이고, 얼리지 않은 실온 상태의 아이스팩을 거주지와 가까운 주민센터에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에서는 다음달 1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4000명을 대상으로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개최한다.

1인당 아이스팩(타사 제품 포함) 20개씩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수거 신청을 하면 택배업체가 직접 방문해 가져간다. 현대홈쇼핑이 택배 비용은 전액을부담하고, 참여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한 현대홈쇼핑과 거래 중인 식품협력사뿐만 아니라, 아이스팩 재사용을 희망하는 식품업체 및 기관, 병원, 전통시장 등에도 무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CU, '딸기를 찾아라!' 이벤트 진행

CU는 대대적인 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벤트는 전국 CU에서 상품명에 ‘딸기’가 들어간 상품을 찾아 구매한 후 CU(씨유)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 적립을 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는 딸기맛 서울우유와 딸기 프렌치파이를 담은 ‘CU 딸기 간식 세트’를 증정하며, 200명에게는 딸기 모찌롤, 오믈렛, 미니 케이크와 HEYROO 딸기맛 우유로 구성된 ‘CU 딸기 뷔페 세트’를 선물한다.

또한 딸기 컨셉트 상품을 추가 출시한다.

‘CU 모찌롤 딸기맛’은 플레인, 초코, 녹차, 커피에 이어 다섯번째로 선보이는 모찌롤로, 모찌 크림에 딸기맛을 더해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맛을 모두 담았다. 촉촉한 빵 시트에는 딸기 향을 더해 딸기맛 상품 특유의 분홍빛을 냈다.

진한 생크림 위에 상큼한 생딸기를 통째로 올린 ‘딸기 미니 케이크’와 딸기 리플잼과 딸기맛 젤리를 층층이 쌓아 올린 ‘달콤 딸기젤리 케이크’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제철 딸기를 듬뿍 넣은 딸기 샐러드도 선보인다.

‘우쥬베리미 샐러드’는 야채믹스, 리코타치즈, 그래놀라와 함께 새콤달콤한 제철 딸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샐러드다. 딸기가 메인 토핑인 만큼 3월까지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

공영쇼핑, 2월 ‘복(福)권 쿠폰 이벤트’ 진행

공영쇼핑은 설 연휴를 앞두고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우리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복(福)권 쿠폰’ 이벤트는 2월 6일까지 공영홈쇼핑 가입고객이면 누구나 ID당 일 1회 3000원·5000원·7000원 3가지 할인 혜택을 쿠폰형태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7일)동안 매일 쿠폰을 지급 받으면 최대 4만9000원의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단, 쿠폰은 발급 당일 사용해야 하며, 렌탈, 여행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상품을 복수구매할 때마다 적립금을 지급하는 ‘다함께 짝짝짝’도 시즌5로 돌아왔다.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회·4회·6회·8회차 상품 구매 시 각각 2000원, 4000원, 6000원, 8000원을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10회차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 5만 원을 지급한다. 10번 구매하면 총 7만 원 적립 혜택을 누린다.

또한 3월 31일까지 모바일로 TV쇼핑 상품 구매 시 5%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렌탈 및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자동주문(ARS) 할인과 중복적용은 되지 않는다.

오비맥주, 소아암 어린이 위해 임직원 자선 바자 수익금 기탁

오비맥주는 본사 임직원 자선 바자를 통해 마련한 성금을 ‘한양대학교 병원학교’에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백혈병 및 소아암 장기치료로 학업이 중단된 학생에게 지속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완치 후에도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매년 본사 송년회에서 임직원들이 마련한 성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힘을 보태고자 기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