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설 추천 앱] 제사·교통·의료정보 '한가득'
[2019 설 추천 앱] 제사·교통·의료정보 '한가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3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앱이나 설날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앱을 <시사오늘>이 모아봤다.

▲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앱이나 설날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앱을 <시사오늘>이 모아봤다. ⓒpixabay

제사의 달인

제사의 달인은 설과 추석에 꼭 필요한 제사의 순서와 상차림/차례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을 지역별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한 앱이다.

△제사 순서 △지역별 상차림 △지방 쓰는 법 △제사 달력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상차림의 일반적인 방법에서부터 현대식 방법, 지역별 방법을 알아보기 쉬운 그림으로 표현해 이해력을 높였다는 후문이다.

지역별 상차림은 일반식, 경기도식, 강원도식, 충청도식, 전라도식, 경상도식, 제주도식 및 간편한 현대식 상차림 방법까지 구현돼 있다.

또한 기일을 제사 달력에 간편하게 등록해두고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알림을 받아 준비할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응급의료정보제공은 보건복지부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응급의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지도 중심으로 실시간 진료 가능한 병원 찾기 △즐겨찾기로 자주 가는 병의원 및 약국 모아 보기 △응급실 상황 한눈에 보기 등이다.

아울러 △야간/주말 진료 가능한 병원 찾기 △명절 응급의료기관(휴일지킴이약국) 찾기 등을 제공 중이다.

특히 언제 아플지 모르는 상황에서 야간·주말, 명절에도 운영 중인 병의원 및 약국을 조회할 수 있어 이용자에게 큰 도움을 준다는 평가다.

통합교통정보

통합교통정보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교통정보 앱이다. 명절 동안 가족을 만나러 가기 위해 먼 길을 가는 이용자에게 유용할 전망이다.

고속도로와 국도의 실시간 교통정보, 공사 및 사고 정보, CCTV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다같이 윷놀이

다같이 윷놀이는 윷놀이 게임 앱으로, 아이폰·터치만 있으면 친구·가족들과 같이 윷놀이를 쉽게 즐길 수 있다.

사용자와 인공지능 모두 동일한 확률로 동작하며 귀여운 그래픽과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 역시, 게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다는 분석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