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KB손보, 독거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떡국 선물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KB손보, 독거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떡국 선물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3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과 김대성 노조위원장(앞줄 오른쪽에서 일곱 번째) 및 KB스타드림봉사단원들이 지난 30일 ‘설맞이 떡국 나눔봉사활동’ 차원에서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떡국세트를 만들고 기념촬영 중이다. ⓒKB손해보험

KB손보, 독거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떡국 선물

KB손해보험(이하 KB손보)이 지난 30일 ‘설맞이 떡국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해 명절을 맞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손수 빚은 만두와 떡국을 선물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 중에는 임원들의 릴레이로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희망봉사릴레이 선포식’도 진행됐다.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굿자립생활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양종희 KB손보 사장과 김대성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박영 노조부위원장, 고객부문장 전영산 전무와 KB스타드림봉사단이 함께 했다.

활동에 참여한 KB손보 임직원 50여 명은 손수 빚은 만두를 비롯해 떡, 육수, 밑반찬 등이 포함된 떡국 세트를 포장했다. 또 KB손보와 1사1촌 결연을 맺은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의 특산품인 서리태공도 함께 넣어 의미를 더했다. 이렇게 마련한 떡국 선물 세트 100여 개는 강남구 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양종희 KB손보 사장이 첫 번째 릴레이 주자로 참여하는 ‘희망봉사릴레이 선포식’도 열렸다. ‘희망봉사릴레이’는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사내에 전파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단이 지난 30일 서울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와 마포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관내 어르신들에게 명절 선물을 전달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봉사단, 명절맞이 저소득층 노인에 설 음식 전달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30일 민족 최대명절 설을 앞두고 사내 임직원 봉사단 30여 명이 서울 동작재가노인지원센터,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210여 명에게 명절 선물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고 31일 밝혔다.

설맞이 이웃돕기 행사는 미래에셋생명이 출범 초기부터 10년 넘게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미래에셋생명 장춘호 홍보실장은 “올해 설에도 주변 이웃들이 명절을 쓸쓸하게 보내지 않도록 임직원들의 온정을 담아 선물을 준비했다”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보험업의 본질인 사랑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ABL생명이 계약 해지 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를 낮춘 신상품 ‘(무)ABL무해지환급형종신보험순수’를 2월 1일 출시한다. ⓒABL생명

ABL생명, 내달 1일 ‘(무)ABL무해지환급형종신보험순수’ 출시

ABL생명이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를 낮춘 ‘(무)ABL무해지환급형종신보험순수’를 오는 2월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되더라도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동일 보장의 유해지환급형 종신보험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을 보장하는 ‘무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이다. 납입기간 이후 해지환급금 형태에 따라 1종 ‘표준 무해지환급형’과 2종 ‘실속 무해지환급형’으로 구분해 보험료를 차등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1종 ‘표준 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 완료 후 계약 해지 시 무해지환급형이 아닌 일반 종신보험과 동일하게 해지 시점의 책임준비금을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해 2종 ‘실속 무해지환급형’에 비해 환급률 측면에서 유리하다.

2종 ‘실속 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 완료 후 계약 해지 시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한다. 대신 1종 ‘표준 무해지환급형’보다 보험료가 더 저렴하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