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스타트업 육성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스타트업 육성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 출범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2.0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 31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금융금룹 핀테크 드림랩 5기 출범식에서 이상국 디지털그룹 부행장(앞줄 가운데)과 육성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1월 31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Dream Lab)’ 5기 출범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육성 기업으로 에이젠글로벌, 텐큐브, 테라, 마이뱅크, 뉴스젤리, 팝펀딩, 피노텍, 해빗팩토리, 엠마우스 등 총 9개 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들은 사무공간, 금융·특허·법률분야 등의 컨설팅과 멘토링, 투자자 연계, 해외진출 등을 지원받고, 미국, 영국, 핀란드 등 해외 액셀러레이터들의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이들 기업 중 일부는 금융위원회의 ‘제2차 금융규제 테스트베드’에 참여하기도 한다. 기업은행과 공동으로 핀테크 관련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테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IBK금융그룹과의 사업연계 강화, 직접투자 확대 등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육성기업들과 함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한 공동 사업 개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