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앞으로 가? 이젠 '몰 앞으로 가'…설 풍속도 바꾼 몰링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고향 앞으로 가? 이젠 '몰 앞으로 가'…설 풍속도 바꾼 몰링족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0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코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에 유통업계에서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 타임스퀘어

코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에 유통업계는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명절에 고향을 내려가기보다 도심에서 일정을 보내는 가족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에 복합쇼핑몰을 포함한 유통업계는 다채로운 쇼핑 문화행사를 준비해 도심 나들이족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백화점과 6개 아웃렛에서 ‘설 연휴 힐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 어린이책 미술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창작한 그림책 35권을 전시하고, ‘미니북 만들기’·‘모카와의 세계여행·미니’ 등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15개의 대형 공룡 모형을 전시하는 ‘공룡체험전 쥬라기 테마파크’ 행사는 7일까지 열린다. 서울 무역센터점은 2일 아동극 ‘미녀와 야수’를 무대에 올리며, 목동점은 ‘대왕 윷 던지기’ 이벤트를 연다.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역의 플리마켓, 푸드트럭 업체가 참여하는 ‘윈터 빌리지 마켓’을 진행한다. 다양한 겨울 상품과 인기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겨울 간식을 맛볼 수 있는 ‘설맞이 꿀꿀 별미전’과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헬로 키즈 어린이 미술체험’을 2∼4일과 6일, 9∼10일에 각각 진행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4일과 6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초대형 윷놀이·투호놀이’ 행사를 갖는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2∼4일과 6일 열리는 행사는 고객에게 ‘황금 풍선’을 무료 증정한다.

스타필드도 설날을 맞아 ‘흥’(興)을 돋우는 전통 민속놀이와 ‘복’(福)을 기원하는 대형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등을 스타필드 전 점(하남·코엑스몰·고양)에서 연휴 내내 진행한다.

행사는 3일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4일에는 고양점, 5일에는 하남점에서 일 2회씩 회당 30분씩 열린다. 캘리그래피 행사는 2일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고양점(3일), 하남점(4일), 위례점(6일) 순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 유통가에서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 롯데월드몰

롯데월드몰은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28일까지 황금 돼지 ‘데이지’ 입체모형을 전시하고, 새해 소망을 적은 메모를 붙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내달 2∼6일에는 전문 서예가들이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써주는 '가훈 써주기' 행사를 연다. 풍선 아트, 마임, 저글링, 마술 공

연도 있다. 롯데몰 수원은 2일 풍물놀이와 사자춤 공연을 선보이고, 롯데몰 김포공항은 5∼6일 윷놀이 대회를 연다.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도 전통 체험 놀이를 준비했다. 오는 6일까지 L3층 사우스 아트리움에는 두루마기, 도포, 퓨전 한복 등이 비치된 포토존을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이곳의 민속 의상을 활용해 이색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2일부터 5일까지는 전문가가 직접 가훈을 써주는 캘리그래피 부스를 운영한다.

제기차기·투호·윷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놀이존’이 준비됐으며 놀이 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도 설 연휴 기간 정상영업을 이어가고, 도심 몰링족을 위한 ‘설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어린이 직업체험관 ‘키즈앤키즈’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 동안 ‘보호자 1인 무료 입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타임스퀘어 내 패션·뷰티 브랜드들도 연휴 기간 동안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패션 라인은 아웃도어부터 여성복, 남성복, 영캐주얼 등 폭넓은 브랜드가 참여한다. 노스페이스와 디스커버리는 금액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쉬즈미스, 리스트, 웰메이드 등 여성·남성복 브랜드는 기존보다 큰 할인율을 적용한다.

온더보더,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롯데리아 등 식음브랜드에서도 연휴를 맞아 타임스퀘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무조건 고향을 찾는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명절 풍속도가 많이 달라진 만큼 ‘연휴 몰링족’이라는 신조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다양한 체험형 프로모션과 쇼핑, 식음까지 마련된 쇼핑몰에서 풍요로운 설날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