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免, 신한은행과 환전 서비스 제휴…코레일유통, 동대구역 올리브영 매장 입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신세계免, 신한은행과 환전 서비스 제휴…코레일유통, 동대구역 올리브영 매장 입점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9일부터 설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욜로족들을 위해 신한은행과 함께 온라인 환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한은행과 환전 서비스 전략적 제휴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9일부터 설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욜로족들을 위해 신한은행과 함께 온라인 환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양사의 협업으로 인터넷면세점을 통해 면세품 쇼핑과 동시에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해외 여행의 편의가 훨씬 확대된다. 

지난 29일 인터넷면세점 내 오픈한 신한은행의 ‘누구나 환전 서비스’는 로그인 후 환전 정보 및 수령 정보만 입력하면 출국 시 해당하는 공항 지점에서 외화를 찾아가는 방식이다.

달러, 엔화, 유로에 대해 최대 9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데다가 환율이 유리한 시기에 온라인 상으로 환전을 쉽게 신청할 수 있어 고객들의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1일부터 한달 간 ‘누구나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3,000원을,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코레일유통, 동대구역 올리브영 매장 입점

코레일유통은 동대구역 신맞이방에 올리브영 매장을 입점시켰다고 1일 밝혔다.

동대구역 올리브영 매장은 146.9㎡(약 45평) 규모로 고품질의 국내 및 직수입 브랜드들의 트렌디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대구역은 2018년 기준 일평균 약 6만여명이 이용하는 역으로 맞이방등에 50여개의 매장운영을 통해 철도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이번 올리브영 매장 입점을 통해 기존 동대구역내 식음료 위주의 매장 구성에서 헬스 앤 뷰티 개념의 새로운 트랜드를 선보여 철도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동대구역 올리브영 매장은 뷰티케어, 퍼스널케어, 헬스케어,잡화,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준비를 통해 철도 여행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소, ‘방구석 탈출 프로젝트’ 진행

아성다이소는 국내 유명 아쿠아리움과 제휴해 2월 한 달간 ‘방구석 탈출 프로젝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한 고객들이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모션으로 다이소에서 1만 원 이상을 구매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 부산 및 경남 지역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코엑스 아쿠아리움 25% 할인 쿠폰과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1+1 입장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경우 대인, 소인 모두 할인받을 수 있으며 동반 3인까지 적용된다.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1+1 쿠폰은 대인 1인 정가결제 시 대인 혹은 소인 관계없이 동반 1인이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동반 3인까지 3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아쿠아리움 현장 매표소에서 다이소 1만 원 이상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되고, 쿠폰 사용 기간은 3월 31일까지다. 서울·수도권 및 부산·경남 지역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마트, 슈퍼, 복합몰 등 입점 매장은 제외된다.

공영홈쇼핑, KOTRA ‘국내 우수중소중견기업 발굴’ 업무협약 체결

공영홈쇼핑은 지난달 31일 KOTRA와 ‘국내 우수중소중견기업 발굴 및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골자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을 통해 상품력을 검증받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추천한다. KOTRA는 이런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유통시장 진출을 지원해 수출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양사는 수출유망 협력사 DB 구축 및 공동 협력사업을 연중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