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신형 코란도에 ‘딥 컨트롤’ 적용…재규어, 2019년형 뉴 F-PACE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신형 코란도에 ‘딥 컨트롤’ 적용…재규어, 2019년형 뉴 F-PACE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2.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신형 코란도에 ‘딥 컨트롤’ 차량제어기술 적용

쌍용자동차는 오는 3월 출시되는 신형 코란도에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상용화 최고 수준의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딥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완벽히 스캐닝하여, 위험상황에서 즉각적이고 자율적으로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탑승자의 안전을 사전에 확보하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이다. 딥컨트롤이 적용된 코란도는 상용화 최고 수준인 레벨 2.5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이러한 기술력의 근간에는 동급 최초로 적용된 지능형주행제어(IACC)에 있다. 해당 기술은 앞선 차량을 감지해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추종하는 한편 차선을 인식해 차로 중심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함으로써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고 안전성은 높였다.

이 외에도 코란도에는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와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이 탑재돼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SK엔카닷컴, 2월 중고차 시세 ‘소형 SUV·준중형차’ 약세

SK엔카닷컴은 이달 소형 SUV와 준중형차의 중고 시세가 하락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BMW, 벤츠, 아우디 등 수입 브랜드의 2016년식 인기 차종 기준이다.

우선 국산차는 전월 대비 평균 -1.7% 정도 하락한 가운데 쌍용 티볼리의 하락폭이 최저가 기준 약 -6.60%로 가장 컸다. 현대 아반떼 AD도 평균 약 -3.59%로 하락 폭이 큰 편이다. 티볼리는 최저가 기준 1240만 원대, 아반떼 AD는 1060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수입차의 경우 국산차보다 하락폭이 컸다. 수입차의 시세는 전월대비 평균 약 -2.4% 하락했으며, 이중 폭스바겐 골프 7세대의 하락폭이 최저가 기준 약 -6.73%로 두드러졌다. 미니 쿠퍼D도 최저가 기준 약 -5.01%로 하락폭이 큰 편이었다. 골프 7세대는 최저가 기준 1670만 원대, 미니 쿠퍼 D는 1870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달은 소형 SUV와 준중형차가 약세를 보였다"며 "설 연휴가 끝나고 날씨가 풀리면 거래가 활발해 지면서 다시 강세로 접어들 수 있는 만큼 티볼리, 아반떼, 골프, 미니 등의 구입을 계획한 소비자들은 이달 구매가 적기"라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 2019년형 재규어 뉴 F-PACE 출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재규어 첫 SUV 모델인 F-PACE의 안전·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2019년형 뉴 F-PACE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2019년형 뉴 F-PACE는 모든 트림에 걸쳐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루프 레일이 적용돼 다양한 액세서리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 모델에는 눈부심 방지 기능이 포함된 프레임 없는 룸미러, 키 없이 문을 열 수 있는 키리스 엔트리, 스마트폰을 통해 공조 장치 조절 및 차량 잠금 등의 원격 설정을 지원하는 인컨트롤 리모트 프리미엄 등을 추가해 편의사양을 높였다.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은 30d S 모델에 추가된다.

운전자의 주행을 돕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강화됐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과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되며, 프레스티지 모델을 제외한 모델에는 스탑&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도 기본 사양으로 지원된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트림 별 판매 가격은 △20d 프레스티지 7110만 원 △20d R-스포츠 7780만 원 △20d 포트폴리오 7940만 원 △30d S 1억260만 원이다. 해당 가격에는 구입 후 5년 동안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