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아현주변 100대 맛집' 지도 제작·배포…LGU+, 전역장병 채용 우수기업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아현주변 100대 맛집' 지도 제작·배포…LGU+, 전역장병 채용 우수기업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아현주변 100대 맛집' 지도 제작·배포

KT는 서대문구·중구·마포구 주변의 숨겨진 식당들을 소개하는 '아현주변 100대 맛집' 지도를 제작·배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약 4800명의 KT 임직원들은 광화문사옥 구내식당 운영이 잠시 중단된 동안 화재 피해지역 인근 식당에서 점심·저녁 식사를 하며 소상공인 돕기에 나섰다.

구내식당 운영이 재개된 1월 이후에도 KT 직원들은 피해지역 내 식당들을 자발적으로 방문했으며, 수차례 방문한 직원들까지 감안하면 참여 인원은 누적 약 2만 명에 이른다.

이에 KT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자주 방문했던 식당 위치를 소개하는 아현 주변 100대 숨겨진 맛집 지도를 발간했다. 이 지도는 2월부터 KT 임직원들에게 배포되고 있다.

아현 주변 100대 숨겨진 맛집 지도에서 소개하는 식당은 한식 65곳, 일식 14곳, 양식 11곳, 중식 10곳이다.

LG전자, 남수단 '한빛부대'에 가전제품 37대 기증

LG전자는 세계평화유지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한빛부대 장병들을 위해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 37대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남수단 종글레이주 보르시에 위치한 한빛부대는 지난 2013년 파병 이래 남수단 재건을 지원하고 난민을 구호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빛은 세상을 이끄는 환하고 큰 빛이란 뜻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017년에도 기온이 높은 환경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부대원들이 깨끗하게 옷을 빨아 입을 수 있도록 세탁기 12대를 전달한 바 있다.

LGU+, 전역장병 채용 우수기업 선정

LG유플러스는 국방부로부터 2018 전역장병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1년부터 전역장병을 채용하기 시작해 2018년에만 국내 기업 중 장교 및 부사관을 포함해 총 55명의 인원을 채용했으며, 현재 재직 중인 군전역간부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영업전문인재는 154명이다.

2019년부터는 정기적으로 공개채용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군 전역장병 채용에 앞장선 우수기업으로 평가됐다. 선정 기준은 전역장병 채용인원, 국방부 취업지원사업 참여 여부, 채용소요 확대 및 채용 분위기 확산 등을 포함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