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 판매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 판매 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2.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1일부터‘명동 핵심상권 내 리테일 개발사업’관련 중순위 대출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1일부터 ´명동 핵심상권 내 리테일 개발사업´ 관련 중순위 대출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부동산 펀드는 KB국민은행 구 명동사옥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펀드의 목표수익률은 연 평균 5.12%(세전) 수준이며, 총 42개월의 투자기간 중 매 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수익을 지급하고 원금은 만기에 상환된다. 또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고 총 판매한도는 750억원이며 오는 15일까지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CIB고객그룹이 자금조달 등 구조화 금융을 담당하고, 판매는 WM그룹이 진행하여 KB금융그룹 CIB·WM 협업 비즈니스의 대표적 모델로 평가된다.

아울러 미국 부동산 전문 금융사인 안젤로고든(Angelo, Gordon & Co.)이 해당 부지에 지하3층~지상18층, 연면적 8,096평 규모의 신축 리테일 및 호텔 복합시설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개발사업은 신용도 높은 건설사인 CJ대한통운이 책임준공 예정이며, 안젤로고든이 후순위로 약 1000억 원을 투자해 구조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KB금융그룹내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증권, KB자산운용이 원펌(One Firm) 협업을 통해 금융기관과 거래 고객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모범적인 투자상품”이라며, “KB국민은행은 향후에도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의 기획 및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