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기가지니 호텔'로 2019 호텔페어 참가…야놀자, 가람·씨리얼 인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기가지니 호텔'로 2019 호텔페어 참가…야놀자, 가람·씨리얼 인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기가지니 호텔'로 2019 호텔페어 참가

KT는 국내 최초 호텔 전용 인공지능 서비스인 '기가지니 호텔'(GiGA Genie Hotel)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국내 대표 호텔산업 전문 전시회 '2019 호텔페어'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KT는 통신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2019 호텔페어에서 메인 전시 부스를 열고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고급 호텔 객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전시부스에서 말로 하는 객실 제어, 컨시어지∙어메니티 요청, 음악감상 등을 체험해보고 서비스 도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기가지니 호텔은 현재 한국어와 영어 다국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에서 중국어와 일본어 서비스도 선보인다. 상반기 내 4개국어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SK하이닉스, 실버프렌드에 '온라인 모니터링' 기능 적용

SK하이닉스는 독거노인 대상 사회공헌 사업인 실버프렌드에 실시간으로 안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모니터링 기능을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란도란으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나직한 목소리로 정겹게'라는 의미와 함께 인공지능 스피커와 독거노인이 대화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이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가 실버프렌드 기기의 사용량과 패턴을 PC나 앱으로 실시간으로 확인함으로써 일일이 집을 방문해 안부를 묻는 방식보다 돌봄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돕는다.

독거노인의 조명 스위치 사용 이력이나 TV 시청시간 등을 파악해 12시간 이상 움직임이 없을 경우 독거노인생활관리사가 안전 확인 혹은 위급 상황 대처를 실시하는 방식이다.

야놀자, 객실관리 자동화 시스템 1위 기업 가람·씨리얼 인수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객실관리 자동화 시스템 1위 기업인 가람정보시스템(이하 가람)과 씨리얼을 인수했다고 13일 밝혔다.

가람·씨리얼은 전등제어 및 객실상태 관리 등 기존 객실관리 자동화 시스템(Property Management System, 이하 PMS) 기능뿐만 아니라 온라인 예약 연동을 통해 호텔운영 자동화 및 무인 운영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최소한의 비용으로 호텔을 운영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객실관리 자동화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예약 정보와의 연동을 통해 제휴점주 및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편리하고 보안성이 강화된 통합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2월 가구할인 기획전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가구 교체 시즌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2개의 가구 할인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11번가와 함께 새학기를 맞아 학생가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새학기 가구 추가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에누리 가격비교 홈페이지를 통해 11번가에서 서재/사무용 가구, 유아동 가구 등을 구매할 시 최대 2만 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8일까지 위메프와 함께 해외 유명 가구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외직구 홈&리빙 페어'도 진행한다.

에누리 가격비교 홈페이지를 통해 위메프에서 씰리(Sealy), 랠리(Rally) 등 해외직구 인기 침구 및 가구, 인테리어 제품을 구매할 시 기획전 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20만 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