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국립중앙박물관,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관광공사-국립중앙박물관,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2.1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15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왼쪽)과 배기동 국립중앙박물관장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국립중앙박물관과 15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협약은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국립박물관에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지역 국립박물관의 관광활성화 및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문화관광 상품개발, 홍보 등 문화관광 진흥 사업 공동 추진 △두 기관의 홍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협력 △기타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필요한 홍보 협력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광공사는 지역 국립박물관의 전시, 교육, 공연 등 문화 콘텐츠를 봄·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일정에 포함해 홍보한다. 또한 여행정보 누리집, 외국인 서포터즈 등 관광공사 홍보 사업에 박물관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두 기관은 학회 및 총회 등 마이스(MICE) 관련 행사를 국립박물관에 유치하기로 했다.

안영배 관광공사 사장은 “최근 국내·외 관광객들은 단순히 자연경관을 관광하는 것뿐만 아니라 교육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양질의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나라 대표 역사 문화 콘텐츠에 대한 국내·외 홍보와 관광 프로그램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