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누구나 빠르고 정확하게 'Air Map Korea App' 공개…SKT, 'MWC19'서 '슈퍼노바'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누구나 빠르고 정확하게 'Air Map Korea App' 공개…SKT, 'MWC19'서 '슈퍼노바'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1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18일 KT에 따르면 에어맵 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미세먼지 수치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시사오늘

"누구나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KT 'Air Map Korea App' 공개

누구나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미세먼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KT의 'Air Map Korea App'(에어맵 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이 공개됐다.

18일 KT에 따르면 에어맵 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미세먼지 수치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장소와 시간을 설정하면, 지역의 미세먼지 예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음은 물론,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된 일상 활동 정보도 받을 수 있다.

이는 KT가 전국적으로 2000여 개의 측정소를 기반으로 서울 측정소 간 간격은 약 1㎢ 내외로 촘촘하게 구축했기 때문에 가능하다.

또한 KT는 개방형 플랫폼인 Air Map과 빅데이터를 결합해 미세먼지 확산 패턴을 분석하고 저감 솔루션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AI 음성 안내로 취약 계층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추천 경로 서비스와 미세먼지 알림 신호등 등을 설치할 전망이다.

향후 KT는 스마트 안전모 7000개 이상에 공기질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소형 센서를 올해 하반기에 부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만개 이상의 측정망을 가지게 돼 좀 더 정교하고 밀착된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미향 KT Biz Incubation센터 상무는 "에어맵 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면서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KT, 'MWC19'서 품질개선 솔루션 '슈퍼노바' 공개

SK텔레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5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열리는 'MWC19'에서 자사 AI 기반 미디어 품질개선 솔루션 '슈퍼노바'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노바는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 기존 미디어 파일, 산업용 장비의 센서가 감지한 이미지를 다양하게 분석할 수 있다. 산업현장과 개인 고객 대상 서비스 모두에 응용할 수 있어, 스마트팩토리∙콘텐츠 플랫폼∙지능형 보안 서비스·e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협업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는 영상이나 음원의 화질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준다. 이미지나 영상, 음원 데이터를 처리하는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의 SR(Super Resolution)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이에 SK텔레콤은 자사 MWC19 전시관 5G 커넥티드 팩토리 부스에 슈퍼노바를 활용한 반도체 제조공정 혁신 모델을 전시하고, 데모룸에서 슈퍼노바와 방송∙콘텐츠를 결합한 솔루션을 공개한다.

LGU+, U+tv 아이들나라 '부모교실' 누적 이용자 50만 돌파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하는 '부모교실' 콘텐츠가 누적 이용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한부모교실은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육아 고민을 덜어주고자 U+tv에 마련된 무상 콘텐츠 서비스다. 예비부모, 초보부모, 육아교실 등 각 단계별로 12개의 세부 주제를 나눠 총 550여 편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서비스된다.

특히 매월 새로운 주제와 그에 따른 분야별 전문가를 육아 멘토로 섭외해 꾸준히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U+육아상담소'에 대한 호평이 높다는 후문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