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트라하 사전 예약 이틀 만에 100만 돌파…게임빌 ‘별이되어라’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트라하 사전 예약 이틀 만에 100만 돌파…게임빌 ‘별이되어라’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2.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사전예약 최단기간 100만기록을 세운 넥슨의 차세대 모바일 MMORPG '트라하'ⓒ넥슨

넥슨, ‘트라하’ 사전 예약 이틀 만에 100만 돌파, 역대 신규 IP 최단 기간 경신

넥슨은 18일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신작 하이엔드 MMORPG ‘트라하(TRAHA)’의 사전 예약자 수가 이틀 만에 1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신규 IP를 활용한 게임 중 최고 성과로, 최단 기간(1일차 50만 명/2일차 100만 명) 사전 예약자 수 모집이라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트라하는 독창적인 신규 IP를 바탕으로 기존 게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하이퀄리티 그래픽과 콘텐츠를 정교하게 구현, 모바일 환경의 한계에 타협하지 않고 가장 제대로 된 MMORPG로 개발,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목표로 오는 4월 18일 정식 출시된다.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내일 김준현과 강은비 맞고 대결 방송 생중계

NHN스타피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는 19일 저녁 9시 신맞고 모델 ‘김준현’과 BJ ‘강은비’의 맞고 대결 방송을 생중계한다고 18일 밝혔다.

‘김준현’과 ‘강은비’는 신맞고 최강자 타이틀을 걸고 대결을 펼치게 되며, 승자에게는 맛있는 음식이, 패자에게는 재미있는 벌칙이 주어진다.

총 3 라운드의 맞고 대결은 아프리카TV 강은비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되고 시청자는 채팅을 통해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대결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게임머니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게임빌, 모바일게임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 5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게임빌은 18일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여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우선 ‘별이되어라!’는 총 1265만2360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인구 5명당 1명이 다운로드한 셈이다. 2014년 2월 17일 오픈 이후 총 243회의 업데이트를 진행, 평균 7.4일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유저들이 획득한 골드량을 원화로 환산하면 슈퍼카 ‘페라리’ 약 425만 대 가치에 해당하고, 아레나 전투 횟수는 4억2641만1581회로 이종 격투기 대회인UFC보다 약 182만 배나 많은 경기량에 해당한다. 이 외에도 총 월드 보스 전투 횟수, 총 레이드 전투 횟수, 도전자 던전 최고 달성 레벨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기록들을 대거 공개했다.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별이되어라!’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로 5주년 기념 ‘빅 5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5주년 기념 ‘팬아트’ 당선작을 공개하는 등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행사들을 꾸준한 진행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해에도 매출 순위 역주행의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엔씨(NC) ‘리니지M’, 일본 사전 예약 개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일본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2017년 12월 대만 출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서비스다.

일본 리니지M(현지 서비스 명: リネージュM) 서비스는 엔씨재팬이 맡는다. 엔씨재팬은 2019년 상반기 중 일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리니지M 일본 사전 예약은 리니지M 일본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에서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자는 전체 사전 예약자 수에 따라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M은 2017년 6월 국내 출시 후 19개월 넘게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7년 12월 출시한 대만 리니지M도 13개월 연속 구글 매출 1위를 유지 중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