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차세대 5G 기술 대거 시연…KT, 2019년 상반기 신입 채용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차세대 5G 기술 대거 시연…KT, 2019년 상반기 신입 채용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차세대 5G 기술 대거 시연

SK텔레콤은 오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19'에서 '양자암호 게이트웨이', '모바일 엣지 컴퓨팅' 등 차세대 5G 기술을 대거 시연한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자사 전시관에 차세대 5G 기술을 소개 및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데모룸'을 마련하고, 글로벌 ICT 주요 관계자를 초청할 예정이다.

MWC는 기술 수출의 장이다. SK텔레콤은 MWC를 통해 인도 최대 통신사인 바르티 에어텔에 1000억 원 규모 네트워크 기술 수출했던 경험을 살려, 이번 MWC에서도 다양한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술 협력을 타진할 계획이다.

이에 SK텔레콤은 5G 커넥티드카·자율주행차 해킹 막는 '양자보안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처음 공개하며 초저지연 특성을 극대화하는 '모바일 엣지 컴퓨팅' 등 5G 상용화 핵심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KT, 2019년 상반기 신입 채용 시행

KT는 오는 21일부터 '열린 채용'을 시작으로 2019년 상반기 채용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전년 상반기 대비 20% 확대된 300여명으로 신입, 석∙박사 및 인턴을 포함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IT △R&D 총 5개 분야이다.

열린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의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KT 스타오디션과 전체 채용 인원 중 20% 이상을 지역에 연고를 둔 우수 인재로 선발하는 지역쿼터제가 있다. KT 스타오디션은 서류전형 등 일체의 스펙을 배제하고 직무관련 전문성과 경험을 5분 동안 자유롭게 표현하는 오디션 방식의 채용이다.

올해 KT는 5G, 플랫폼 등 융합기술 R&D 분야 채용을 확대하고, 인턴십과 연계된 '4차산업아카데미'를 통해 미래성장사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LGU+,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단독 출시

LG유플러스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과 부모안심 기능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에 이어 실용성을 한층 높인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를 단독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3월 LG유플러스가 단독으로 출시한 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에 이어 후속으로 출시하는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는 아이 혼자서도 쉽게 착용이 가능하도록 간편 버클 형태의 손목밴드로, 목걸이 재질은 튼튼한 천으로 변경했다.

특히 A/S측면에서는 고객의 편의성과 전문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큰 특징이다. 고장이 나더라도 전화 한 통화면 집 앞까지 방문하여 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pick-up)를 도입했다.

색상은 블루와 핑크 2종류로 각각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 디자인이다.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고가는 27만 5000원이고, 공시지원금으로 구매 시 15만 5000원을 지원받아 12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케미렌즈, 세계 최대 안경전시회 '미도 2019' 참가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는 세계 최대 안경 전시회 '미도(Mido) 2019'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미도 전시회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5만여 명 이상의 업계 종사자들이 참가할 전망이다.

케미렌즈는 자외선 완벽 차단 렌즈 '퍼펙트 UV'를 비롯해 운전자용 렌즈 'X-드라이브' 등 고유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개발된 주력 브랜드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 등 해외 시장에 알려 글로벌 수출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