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 유통사업부문,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 진행…CU,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 유통사업부문,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 진행…CU,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 판매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통해 국내의 창업기업이 국내.외 유통채널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 유통사업부문,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 진행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국내의 창업기업이 국내.외 유통채널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대전은 매년 총 300개 창업기업들이 참여해, 롯데 유통사업부문 소속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하이마트, 롭스, e커머스, 세븐일레븐, 홈쇼핑, 자산개발 등 9개 사 150명의 국내.외 MD(상품기획자)들로부터 참여기업들의 경쟁력과 시장성, 마케팅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해외 판촉전도 총 70개 청년 창업 기업이 참여해 2월(22~25일)에는 롯데마트의 베트남 고밥점과 3월(22~25)일에는 인도네시아 간다리아시티점에서 열린다.

해외 판촉전에 선보이게 되는 품목은 천연치약, 키보드, LED램프, 숙취 해소제, 완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이며, 베트남 시장에서의 냉정한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 판촉적이 진행되기 하루 전에는 베트남 내의 유통 MD (상품기획자)가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No.1 골프 박람회’ 진행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No.1 골프 박람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오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7일간, 점내 운영하는 행사장을 통해 40억 규모의 골프 의류, 용품을 최대 80%가량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점 행사장과 본 매장 통합으로 운영된다.

행사장에서는 총 21개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골프 클럽, 캐디백, 골프 용품부터 유명 골프 의류까지 골프와 관련한 모든 상품을 파격적으로 할인 판매하며, 입점된 26개 브랜드가 봄 신상품을 선보이는 대규모 고객 초대회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마지막 3일 동안의 주말인 3월 1일부터 3일에는 ‘이색 퍼팅 게임’, ‘골프공 캘라그라피’ 등의 이벤트도 펼쳐진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인 3일에는 최혜진 프로 골퍼 사인회와 함께 원포인트 레슨도 진행한다.

CU,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 판매

편의점 CU는 오는 28일 청소년들을 위한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방탄소년단 멤버인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사진이 디자인 된 7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티머니에는 투명 소재를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는 전국 CU에서 20만장 한정으로 판매한다. 해당 티머니로 상품을 구매할 시 CU멤버십 포인트 2% 자동 적립 및 매월 다양한 상품에 대한 3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CU는 최근 교통카드가 청소년들의 개성을 나타내는 잇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실제 CU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티머니를 선보인 지난 2016년 교통카드 매출은 전년 대비 45.5% 신장했다.

GS수퍼마켓, ‘삼삼데이’ 삼겹살·목심 최저가 도전

GS리테일은 삼삼데이(삼겹살데이)를 앞두고 국산 냉장 삼겹살과 목심을 전국 최저가에 도전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GS수퍼마켓에서는 삼삼데이에 앞서 알뜰하게 삼겹살과 목심을 미리 즐기시라고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미리 삼삼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판매하는 삼겹살과 목심은 GS리테일 지정농장에서 생산된 돈육 상품이다. GS수퍼마켓은 경북 김천, 군위, 전남 함평 등 지정 농장에서 철저한 관리 속에 사육하고 건강하게 자란 돈육을 공급받아 고객들에게 공급하게 됐다.

1일 1인 3만 원(2kg) 구매 한정. 이어서 3월 1일부터 3일까지 KB국민·NH농협·팝카드로 결제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봄맞이 이벤트 실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오는 5월 30일까지 봄 맞이 ‘블루밍 스프링’(Blooming Spring)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이해 예비 신혼 부부 대상으로 한 ‘웨딩 고객 기프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부 모두 멤버십 회원가입 완료 시,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일일 블랙 VIP’ 카드가 발급되며 20만원 상당의 금액 사은권도 제공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42만 원의 선불카드도 증정한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에 따른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2만원에 달하는 선불카드를 차등 증정한다.

럭셔리 워치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원까지의 할인 혜택이 즉시 제공되며, 멤버십 등급과 구매 수량에 따라 향수, 패션, 선글라스 등 제품별로 5~30%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용산점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1만 원 △3만 원 상당의 금액 사은권 △용산점 골드 멤버십 발급 △온라인 적립금 30만 원 △ 인터넷점 매니아 등급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