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플라워 마켓 바이 소공원’ 팝업스토어 선봬…대웅제약, 직원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플라워 마켓 바이 소공원’ 팝업스토어 선봬…대웅제약, 직원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5월 중순까지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플라워 마켓 테마의 ‘플라워 마켓 바이 소공원’을 팝업스토어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百, 봄 맞이 ‘플라워 마켓 바이 소공원’ 팝업스토어 선봬

롯데백화점은 5월 중순까지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플라워 마켓 테마의 ‘플라워 마켓 바이 소공원’을 팝업스토어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소공원’은 롯데백화점이 지난 해 도심 속 작은 공원이라는 테마로 분당점과 안산점에 각 ‘가드닝 브런치 카페’와 ‘복합 문화공간 옥상 공원’으로 오픈 한 바 있으며, 다양한 플랜테리어(Plant+Interior)를 제안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은 지난 7일부터 ‘플라워 쇼 봄에는 매일 그대 花(화)’라는 봄 이미지를 활용한 디자인테마를 전 점에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2019년 봄 시즌 소식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본점에서 진행하는 ‘플라워 마켓’은 롯데백화점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소공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행하며, 고객들이 단순히 보고 지나가는 연출 공간이 아닌 반려식물을 보고 직접 봄 테마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이라는 특징이 있다.

또한 기간별로 특정 데이 마케팅도 접목해 22일 부터 화이트데이인 3월 14일까지는 ‘그녀를 위한 선물’ 테마로, 15일부터 식목일 4월 5일까지는 ‘나에게 맞는 반려식물 찾기’, 4월과 5월에는 각 ‘봄, 봄, 봄 플라워 마켓’과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전해요’ 테마로 관련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직원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 실시

대웅제약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본사 베어홀에서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P)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컴플라이언스 준수 문화 확립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전사 임직원 교육의 일환으로, 대웅제약, 한올바이오 임원과 팀장급 등 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법무법인 광장의 노경화 변호사가 강연자로 나서 '제약산업의 위기와 컴플라이언스 준수의 필요성'을 주제로 헬스케어 업계의 현황과 최근 동향, 리베이트 근절 방안 등에 대해 강의하며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내용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 교육자료로 활용하여, 전사 직원의 CP 준수의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롭스, 2019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진행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롭스는 3월 31일까지 총 상금 1700만 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응모 분야는 △이미지, 일러스트 디자인 △프로모션 디자인으로 분류됐다. 이미지, 일러스트 디자인 주제는 포장박스, 쇼핑백, 포장지 등 ‘기프트’나 창립 6주년, 롭스 브랜드명 등 ‘타이포’를 활용한 창작물 등 각각 다양하게 제안할 수 있다.

프로모션 디자인은 롭스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매 사은품’인 노트, 에코백, 텀블러, 배지, 파우치, 거울, 뷰티툴 키트 등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연령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롭스 공식 블로그와 롭스앱을 통해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심미성, 독창성, 실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결과 발표는 4월 26일(금) 롭스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e커머스 샤롯데봉사단, 빵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롯데e커머스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21일 오후 대한적십자사 송파 봉사 나눔터에서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롯데e커머스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재료 손질부터 반죽, 포장 작업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미를 높였다. 이날 만든 모카머핀과 엔젤브레드 500여개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를 통해 송파 지역의 장애우들에게 전달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