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사전 다운로드 시작…‘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자 100만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사전 다운로드 시작…‘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자 100만명 돌파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2.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일본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사전 다운로드 시작

펄어비스는 일본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의 사전 다운로드를 22일 12시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일본 양대 마켓인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

펄어비스 이정섭 일본법인장은 “21일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전 예약부터 보여주신 일본 이용자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용자들이 원활하게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서비스 환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2월 26일 일본에 정식 출시하고 현지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식 홍보 모델을 공개하고 TV CF, 옥외 광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4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진행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의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전등록 참여자 전원에게는 크리스탈, 각성석, 탐험의비약, 강화석 선택권 등으로 구성한 4주년 패키지를 증정하며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하는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레이븐 각성석 선택권, 아리아의 가호, 토파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4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무기 코스튬, 서리 레이븐 각성, 실시간 레이드 신규 보스를 비롯해 복귀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4주 성장 시스템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자 100만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22일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의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프렌즈타운’은 퍼즐과 꾸미기 요소를 결합한 신규 모바일 게임으로, 캐릭터 별 테마와 에피소드로 이뤄진 타운에서 퍼즐을 플레이하고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프렌즈타운’은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하루 만에 예약자 수가 54만 명을 돌파했으며 일주일 만에 100만 명을 달성해 카카오프렌즈 IP 게임 중 가장 빠른 예약자 모집 속도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 실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과 게임 출시 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을 함께 지급한다.

또, 카카오게임 SNS 채널을 통한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3명 이상의 이용자를 초대하고 인증샷을 게시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한정판 실물 ‘해피 뉴이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브라운더스트’, 2월 토너먼트 대회 생중계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토너먼트 대회를 생방송으로 중계한다고 22일 밝혔다.

실시간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지하경기장 토너먼트’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겜프스 직원 ‘감동힐’이 진행을 맡는다. 감동힐은 겜프스 입사 전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에서 브라운더스트 게임 방송인으로 활동한 바 있다.

토너먼트 경기는 매월 1회 진행되며, 일주일간 선발전을 통해 상위 128명을 선발, 이들이 지하경기장의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중계방송은 2월 토너먼트 대회로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20분까지 진행된다.

기념 방송과 함께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감동힐이 128명 중 16강 진출 예상자 16명을 지목하면, 그 중 몇 명이 16강에 진출하는지 알아맞히는 이벤트이다. 방송 시작부터 첫 경기 시작 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브라운더스트 캐릭터 머그컵과 컵받침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방송 중 브라운더스트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를 진행, 채팅창에 정답을 입력하면 2000 다이아 쿠폰을 지급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강신철 협회장 연임 확정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난 21일 서울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서울 호텔에서 제1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올해 총회는 15회째를 맞아 협회장 연임의 건을 안건으로 상정했으며, 협회 정관에 의거한 의결 절차를 거쳐 강 협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

이번 총회 의결에 따라 강 협회장은 지난 2015년 7기 회장에 취임한 후 8기 연임을 거쳐 오는 2021년까지 2년 간 임기를 연장하게 됐다.

강 협회장은 직전 임기와 동일하게 지스타조직위원장도 겸임한다.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는 11월 14일부터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강신철 협회장은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에 우리 게임산업을 대변하고 사회와 소통하는 중책을 다시 한 번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동시에 느끼고 있다”며 “협회가 회원사, 그리고 업계를 하나로 만드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잘된 부분은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했던 부분은 빈자리 없이 채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그간의 규제 개선 노력들이 산업 현장의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고 게임이 가진 긍정적인 가치를 널리 알리는 일에 집중하겠다”며 “‘지스타’ 역시 온가족이 게임으로 하나 되는 대표 문화행사로서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거리로 매년 새롭게 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아종특이점Ⅰ 신주쿠 환령 사건’이 개막

넷마블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새로운 이야기 ‘아종특이점Ⅰ 신주쿠 환령 사건’이 개막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종특이점Ⅰ 신주쿠 환령 사건’은 지난해 12월 마무리된 7개의 특이점과 ‘종국특이점’ 이후 새롭게 공개되는 이야기로 추리소설을 읽는 듯한 재미와 반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이야기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인 ‘진명판명’를 통해 스토리 진행에 따라 서번트(캐릭터)의 이름을 공개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번 이야기의 시작과 함께 넷마블은 오는 3월 6일까지 서번트 ★5(SSR) ‘신주쿠의 아처’ 소환도 진행한다. 이 서번트 역시 진명판명를 통해 이름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15일부터 시작한 ‘아종특이점Ⅰ 신주쿠 환령 사건’ 티저 영상 공유 캠페인은 단 하루 만에 최종 목표인 2019회를 초과 달성했다. 넷마블은 이에 대한 보상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 1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오는 28일까지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7일 동안 성정석 20개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컴백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엔씨 버프툰, JTBC와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 공동 제작

엔씨소프트가 제이티비씨콘텐트허브 주식회사(대표 정경문)와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을 공동 제작한다.

엔씨(NC) 웹툰 서비스 ‘버프툰(BUFFTOON)’의 인기 웹툰 ‘너를 싫어하는 방법’을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한다. 드라마는 오는 3월 말 공개 예정이다.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드라마 제작을 맡는다. 룰루랄라는 2017년 7월 설립돼 드라마, 예능,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 및 방송 중이다.

버프툰은 드라마 제작을 기념해 ‘너싫방이 촬영장으로 초대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버프툰 웹툰, 웹소설, 만화 열람으로 얻는 ‘커피콩’을 수집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 결과에 따라 드라마 촬영장 초대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3일까지다.

엔씨(NC) 채널커뮤니케이션실 강성규 실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분들께 버프툰 작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OSMU(One Source Multi Use) 시도를 통해 콘텐츠 생태계를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