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 올해 첫 베트남법인 투자제작 영화 '하이픙' 개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컬처웍스, 올해 첫 베트남법인 투자제작 영화 '하이픙' 개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2.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영화 <하이픙> 포스터 ⓒ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베트남법인의 올해 첫 투자제작 영화 <하이픙>(Hai Phuong)을 22일 개봉한다고 밝혔다. 

싱글맘 '하이픙'이 범죄 조직으로부터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추적하는 과정을 그린 액션영화 <하이픙>은 현지에서 <테이큰>의 베트남 여성 버전으로 불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007 스펙터>,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에 출연하며 할리우드에서 무술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는 사무엘 케피 아브리크(Samuel Kefi Abrikh)가 제작에 참여해 베트남 전통 무술 ‘보비남(Vovinam)’을 접목한 액션을 선보인다.

르 반 끼엣(Le Van Kiet)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베트남 유명배우로 <와호장룡 시리즈>,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에 출연해 할리우드에도 알려진 베로니카 은고(Veronica Ngo)가 주연을 맡았다. 영화감독으로도 활동 중인 베로니카 은고는 이번 영화에 제작자로도 참여했다.

롯데컬처웍스는 지난해 12월 베트남 첫 투자제작 영화로<혼 파파 자 꼰가이>(Daddy Issue)를 개봉했다. <혼 파파 자 꼰가이>는 베트남 현지에서 100만 명을 동원하며 260만 달러(약 30억 원)의 수익을 벌어들였다. 롯데컬처웍스는 베트남서<하이픙>을 시작으로 올해 총 5편의 영화를 개봉할 계획이다.

한편 <하이픙>은 내달 북미시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