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삼성전자가 2018년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29%를 달성, 13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IHS 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8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9%, 수량 기준 18.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 TV는 2006년 점유율 14.6%(금액 기준)로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13년 동안 1위를 지켰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특히 초대형·QLED TV 판매 확대가 2018년 삼성전자가 30%에 가까운 점유율을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삼성 TV는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는 54.4%의 점유율로 10대 중 5대, 2,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는 44.3%의 점유율로 10대 중 4대꼴로 판매됐다.
한편, 삼성전자가 지난해에 판매한 TV 의 평균 크기는 46.8(약 119cm) 인치였으며, 올해부터 삼성전자는 QLED 8K의 경우 98형을 신규로 도입하고 QLED TV 라인업의 절반 이상을 75형 이상으로 구성하는 등 2019년에도 초대형·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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