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미 ‘비전 어워즈’서 6년 연속 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미 ‘비전 어워즈’서 6년 연속 대상 수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2.2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인천국제공항공사 시그너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저탄소·친환경 경영 성과를 담은 그린 리포트(친환경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 연차보고서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Platinum Awards)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비전 어워즈는 글로벌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2002년부터 전 세계 수송·물류 기업 및 정부기관 등의 연차보고서와 사회책임보고서를 대상으로 수여하고 있으며, 기업홍보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인천공항의 ‘2018 그린리포트’는 작가, 디자이너, 기업체 IR/재무담당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친환경 내용 우수성 △정보전달의 명확성 △창조성 △서술기법 등 총 9개 항목 중 8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100점 중 99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한편, 인천공항은 1995년부터 매년 그린리포트를 발간하며 이해관계자들과 그 성과를 공유해 왔다.

인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ACI) 공항탄소인증 Level 3 획득, ISO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등 세계 수준의 저탄소·친환경 공항운영 체계를 구축한 데 이어, 친환경 차량 도입 및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충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태양광발전 및 지열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1월 개장한 제2여객터미널 및 전면시설이 녹색건축인증 최우수 등급인 그린1등급을 취득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