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웰컴금융그룹, 제17기 방정환장학금 수여식 개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웰컴금융그룹, 제17기 방정환장학금 수여식 개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2.2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왼쪽)이 지난 23일 진행된 제1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에서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웰컴금융그룹, 제17기 방정환장학금 수여식 개최

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 웰릭스 캐피탈, 웰릭스 렌탈 등)이 지난 23일 상암동에 위치한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에서 제1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장학생에 선발된 학생을 포함해 이들 학부모와 웰컴금융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17기 장학생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포함해 205명이며 인당 평균 장학금 수혜액은 170만 원 수준이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학자금 지원을 통한 미래인재양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000여 명의 장학생을 배출해낸 웰컴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누적 장학금만 30억 원으로 매 기수 장학금 규모가 확대돼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을 이어가는 학생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어려움을 겪는 우리 사회 이웃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라고 말했다.

▲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 24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수체육관에서 2019년도 OK생활·희망장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OK저축은행

OK배정장학재단, ‘2019 OK생활·희망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이하 배정장학재단)이 올해 OK생활·희망장학생 180여 명에게 총 16억 원의 장학금을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4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수 체육관에서 ‘2019 OK생활·희망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는 장학생과 학부모 및 최윤 배정장학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OK희망장학생은 학년에 상관없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OK생활장학생은 학부 또는 대학원 졸업 시까지 후원을 받는다.

최윤 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학생들이 환경으로 인해 꿈을 향한 배움의 열정을 꺾지 않았으면 하는 소망으로 장학제도를 운영해왔다”며 “우리 장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이 받았던 도움을 잊지 않고 남에게 배풀 줄 아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 JT친애저축은행이 지난해 4분기 전체 개인신용대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개인신용대출 취급액 가운데 중금리 대출 비중이 99%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개인신용대출 중금리 탈바꿈…“서민금융지원 위해 최저금리 제공”

JT친애저축은행이 2018년 4분기 전체 개인신용대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개인신용대출 취급액 가운데 중금리 대출 비중이 약 99%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JT친애저축은행의 개인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 중 100명 중 99명이 중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 중인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전체 개인신용대출 취급 현황을 살펴보면 중금리 대출 규모는 약 1200억 규모였다.

이에 따라 같은 기간 가계신용대출 평균금리는 연 15.7%로 자산규모 상위 10개사 중 유일한 연 15%대 평균금리를 기록했다. 또, 이는 저축은행중앙회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공시 기준인 연 16.5%보다도 0.8%p 낮은 수치다.(2018년 12월 말 기준)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법정 최고 금리가 인화된 2월부터 지속적으로 대출금리를 조정해 업계 상위 10개사 중 가장 낮은 신용대출 금리를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