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삼성SDS-VMware,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 공동 추진…KT, MWC 19서 5G 'AI 호텔 로봇'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삼성SDS-VMware,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 공동 추진…KT, MWC 19서 5G 'AI 호텔 로봇'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VMware,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 공동 추진

삼성SDS는 지난 25일 미국 VMware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을 공동 전개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VMware는 가상화 기술 기반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안전하고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 솔루션으로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은 기업이 클라우드, 가상화 등 IT 기술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PC와 모바일 기기로 업무를 수행 가능하게 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에 삼성SDS는 자사의 PC,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을 VMware의 워크스페이스 원과 결합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사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향후 삼성SDS와 VMware는 우선 미국 공공/금융/헬스케어/유통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다른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KT, MWC 2019서 5G 'AI 호텔 로봇' 공개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9에서 5G 'AI 호텔 로봇'(Hotel Robot)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전시관 '5G AI 호텔 로봇 존'에서 호텔 투숙객이 주문한 편의서비스(amenity)를 로봇이 자율주행으로 배달하는 시연을 선보였다.

KT는 AI 호텔 로봇을 통해 지난해 7월 선보인 국내 최초 AI 호텔 솔루션을 한 단계 진화시켰다고 강조했다. 기가지니 호텔 단말에서 음성이나 터치로 주문하면 AI 호텔 로봇이 객실로 각종 용품을 배달해주는 방식이다.

객실용품이 담긴 로봇은 사전에 제작한 호텔 지도를 통해 스스로 경로를 파악해 객실을 찾아간다. 이 과정에서 다른 층으로 이동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도 탑승할 수 있고, 도중에 사람을 만나면 잠시 멈춰서거나 속도를 늦춰 옆으로 피해간다.

이를 위해 KT가 개발한 3D 공간맵핑 기술, 자율주행 기술, AI 카메라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AI 호텔 로봇은 연내 국내 호텔에서 구현될 전망이다.

KT는 국내 최초 AI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를 시작으로 5G AI 호텔 로봇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2019 배민신춘문예' 개최

대한민국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은 총 상금 치킨 약 500마리와 도서 100권을 걸고 '2019 배민신춘문예'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배민신춘문예는 매년 봄 배달의민족 주최로 열리는 음식 주제 창작시 공모전이다.

이번 2019 배민신춘문예의 응모분야는 '음식을 소재로 한 짧은 시'로, 심사 기준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풋!'하게 웃기거나 '아~'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다.

배민신춘문예 홈페이지에 접속해, 짧은 시와 작가명을 각각 20자 이내로 올리면 된다. 모바일에서만 참여 가능하며, 응모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월 10일까지다. 심사 결과는 4월 중 배민신춘문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치킨 365마리(배달의민족 쿠폰)를 수여한다. 최우수상 3명에게는 치킨 30마리, 우수상 10명에게는 치킨 7마리, 입상 30명에게는 치킨 2마리씩 수여한다.

케미렌즈, '울렁임없는 누진안경렌즈' 4월 론칭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는 오는 4월 중에 프리미엄급 누진다초점렌즈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케미렌즈의 신제품은 누진다초점렌즈 착용자들에게 나타나는 울렁임과 부적응 유발 요인을 완벽히 제어해 초보 누진 착용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케미렌즈는 수십 년간의 기술 개발 노하우를 통해 누진다초점렌즈 브랜드인 'MF'(매직폼) 시리즈 등 매년 눈 건강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기능성 신제품들을 출시했다.

지난 2017년에는 눈의 시선 이동이 자유롭고 편리한 기능이 뛰어난 '매직폼 모바일'을, 2018년에는 업계 처음으로 가성비가 우수한 10만 원 초반대의 '매직폼 애니원' 누진다초점렌즈를 각각 출시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