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MWC19서 최고 모바일 영상 서비스 부문상…KT, 스티비어워즈 3년 연속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MWC19서 최고 모바일 영상 서비스 부문상…KT, 스티비어워즈 3년 연속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MWC19서 최고 모바일 영상 서비스 부문 수상

SK텔레콤은 MWC19 부대행사로 25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에서 자사의 'AI 미디어 추천 기술'이 '최고 모바일 영상 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는 GSMA(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동통신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매년 이동통신 전문가, 애널리스트, 전문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각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해 MWC 현장에서 발표∙시상한다.

이중 최고 모바일 영상 서비스는 가장 혁신적인 모바일 영상 서비스 및 기술 혁신에 주는 상이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9월 AI 미디어 추천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Btv 및 옥수수 서비스를 대상으로 상용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AI 미디어 추천 기술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원하는 장면을 골라 볼 수 있도록 찾아주는 '영상분석 기반 장면 검색 기술'과 개인 취향에 따라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콘텐츠 개인화 추천 기술'로 이뤄진다.

LGU+, 세계 최고 글로벌 파트너와 5G 사업협력

LG유플러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19에서 미국 최대 통신사 '버라이즌'(Verizon), 유럽 최대 통신사인 영국 '보다폰'(Vodafone), 핀란드 1위 통신사인 '엘리사'(Elisa) 등 세계 최고 파트너들과 5G 사업협력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MWC 기간 중 버라이즌 컨슈머 그룹 President 로난 던(Ronan Dunne), 보다폰 그룹 CCO 겸 CSO 아메드 아쌈(Ahmed Essam), 엘리사 CEO 벨리마티 마틸라(Veli-Matti Mattila) 및 일본 주요 통신사 CEO들과 잇따라 만나 5G 특화 서비스 및 콘텐츠, 스타트업 등의 발굴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우선 북미 최대 통신사인 버라이즌과 '5G 정기 협의체'를 운영해 AR·VR콘텐츠 공동투자와 5G 게임 협력을 추진한다.

버라이즌은 미디어, 패션, 유통, 스포츠 등 분야별로 특화된 AR, VR 서비스 발굴을 진행 중이며, 이를 위해 버라이즌 5G 오픈랩에 스타트업, 연구기관을 유치해 AR, VR 콘텐츠 개발과 함께 유튜브 등을 통한 VR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다.

AR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VR 전용 플랫폼 등을 준비 중인 LG유플러스는 5G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AR, VR 서비스가 매우 중요해 질 것으로 예상하고, 구글과 VR콘텐츠 공동제작에 이어 버라이즌과 콘텐츠 공동투자 방안을 마련해 5G 독점 콘텐츠 확보 및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KT, 스티비어워즈 3년 연속 수상

KT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9 스티비어워즈' 시상식에서 고객경험개선 중심 맞춤형 ARS(IVR or Web Service Solution) 등 4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02년 제정된 스티비어워즈는 조직 및 업무의 혁신 솔루션을 발표하는 세계적인 시상식이다.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60개국 이상에서 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KT는 7개의 스티비어워즈 프로그램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업 및 고객 서비스'(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이로써 KT는 스티비어워즈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시상식에서 2017년,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 스티비어워즈를 수상한 한국기업은 KT가 유일하다.

KT가 수상한 4개 분야 중 고객경험개선 중심 고객맞춤형 ARS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 이용패턴 등 고객 성향별 ARS를 제공해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셀프 고장진단 및 셀프 가이드 영상과 상담사 힐링 프로그램은 고객응대 효율성을 높이고 상담사의 업무환경을 개선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