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삼성SDS, 7개 대학과 빅데이터 분석기술 산학 협약 체결…SKT, MWC19서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 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삼성SDS, 7개 대학과 빅데이터 분석기술 산학 협약 체결…SKT, MWC19서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 상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2.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삼성SDS, 7개 대학과 빅데이터 분석기술 산학 협약 체결

삼성SDS는 27일 UNIST(울산과학기술원)와 빅데이터 분석기술 교육 활성화와 공동연구 등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삼성SDS의 산학 협력 프로그램인 'Brightics Academy'(브라이틱스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성균관대, 한양대, 서울대, KAIST, 연세대, 이화여자대학교에 이어 이번이 7번째이다.  

Brightics Academy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저변 확대를 위해 삼성SDS 전문가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Brightics AI'를 활용해 강의와 연구를 지원하는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Brightics AI는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고, 머신러닝∙딥러닝 등 AI∙Analytics에 필요한 기능을 별도의 프로그래밍 코딩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분석 플랫폼이다.

삼성SDS는 산학 협약을 체결한 학교에서 데이터 분석 응용, 머신러닝, 딥러닝, 데이터 모델링 등을 정규 과목으로 강의하고, 캡스톤 프로젝트 등 공동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SKT, MWC19서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 상 수상

SK텔레콤은 MWC19 부대행사로 26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GSMA Global Mobile Awards)에서 자사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이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Most Innovative Mobile App)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는 GSMA(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동통신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매년 이동통신 전문가, 애널리스트, 전문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각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해 MWC 현장에서 발표∙시상한다.

이중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은 전에 없는 새로운 기능, 콘텐츠, 편의성을 지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T맵은 17년간 쌓은 교통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로별 이력을 패턴 정보로 생성해 예측 교통정보로 활용하고 있으며, 여기에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접목해 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집닥, 홈페이지 개편…고객생생후기 콘텐츠 추가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홈페이지 내 카테고리 개편과 함께 고객생생후기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고객생생후기는 집닥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도입된 사용자 관점 콘텐츠다. 주거 또는 상업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에게 전국 500여 개의 파트너스 시공업체 정보와 서비스 후기를 객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서비스 퀄리티, 공사 품질, 전문성 등 각 항목별 별점 평가와 더불어 고객 만족도 수준을 점수화하고, 한줄평까지 더해 인테리어 시공의 객관적 정보를 전달한다. 집닥은 향후 UX 개선 및 인테리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포맷의 후기 콘텐츠도 개발할 계획이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2018쇼핑몰 성장보고서' 발간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업종별 최신 트렌드를 분석한 '2018쇼핑몰 성장보고서'를 발간·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하는 '2018 쇼핑몰 성장보고서'는 메이크샵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솔루션을 이용중인 약 80여개의 상위몰을 심층 분석한 자료다.

여성의류, 남성의류, 화장품 등 13개 카테고리로 상점을 세분화해 2017년 대비 평균매출과 방문자수, 구매율 등 주요 지표들의 변화추이를 총망라했다.

요약본은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업종별 상세 데이터가 수록된 95쪽 분량의 완본(전체문서)은 유료상품으로, 3월 3일까지 신청을 받아 3월 6일 일괄 배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