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웨딩 멤버스 온라인 홈페이지 오픈…신세계免 부산점, 센텀시티 오픈 3돌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웨딩 멤버스 온라인 홈페이지 오픈…신세계免 부산점, 센텀시티 오픈 3돌 이벤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온라인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웨딩과 관련한 다양한서비스가 제공되는 ‘웨딩멤버스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百, 웨딩 멤버스 온라인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

롯데백화점은 온라인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웨딩과 관련한 다양한서비스가 제공되는 ‘웨딩멤버스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웨딩멤버스 홈페이지’에서 가장 크게 바뀐 것은 온라인 웨딩멤버스 가입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각 점포에 위치한 웨딩센터나 사은행사장에 본인 신분증과 예식장 계약서 또는 예식 관련 계약 서류를 지참, 방문해야 가입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 가입한 후 관련 서류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웨딩 멤버스 가입 후 9개월 간 적립되는 롯데백화점 웨딩 마일리지를 홈페이지 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업계 유일의 직영으로 운영되는 웨딩 컨설팅 온라인 상담 및 방문 상담 예약과 혼수 상품 구매 리스트 확인, 전자영수증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세계免 부산점, 센텀시티 오픈 3주년 이벤트 준비

신세계면세점은 부산점에서 센텀시티몰 오픈 3주년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지난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부산점에서 신규회원 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부관훼리와 함께하는 신규회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등 부관훼리 왕복 승선권(부산↔시모노세키) 디럭스 1인 2매(1명) △2등 부관훼리 왕복 승선권(부산↔시모노세키) 1등실 1인2매(3명) △3등 신세계면세점 스마트 선불 3만원(10명)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 회원인 경우 가족 또는 지인 추천을 통해 풍성한 쇼핑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7만원 할인쿠폰과 부산점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선불 5천원권을 증정한다.  

봄철 결혼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당일 10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만 원 선불카드를 추가 증정하고, 최대 15% 할인 가능한 골드멤버십을 발급 해 준다. 또한 즉시 사용 가능한 구매금액대별 1/2/4만 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 행사도 진행한다. 부산점에서 구매 금액과 사용 카드별 최대 29만 원을 증정한다. 특히 NH농협카드와 BC페이북 QR코드로 300/600/1000/1500/2000달러 구매객에게는 최대 7/9/14/21/29만원의 선불카드가 제공 된다.

홈플러스, 창립 22주년 기념 특별전 ‘쇼핑하라 2019’ 진행

홈플러스는 창립 22주년을 기념해 오는 3월 1일부터 27일까지 전국 140개 점포에서 ‘쇼핑하라 2019’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매주 일부 상품만을 선정해 일정 기간 동안 할인 판매하는 ‘쇼킹 특가’ 행사를 마련했다. 1탄부터 4탄까지 마련된 이 행사를 통해 매주 금·토·일요일 3일 혹은 단 하루 동안 신선·가공식품, 생활필수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쇼킹 특가 1탄 대표 상품으로는 ‘하기스’, ‘팸퍼스’, ‘군’ 등 인기 기저귀 브랜드 모음전을 준비했다. 3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 간 기저귀 60여 종을 1+1(원 플러스 원)으로 판매한다.

또한 3월 1일 오후 3시 수산 코너에서는 ‘완도통전복(중) 1마리’를 990원(1인 10마리/전점 10만 마리 한정)에 판매하고, 1일과 2일 이틀 간 강서점, 합정점, 잠실점 등 124개 점포 과일 코너에서는 ‘성주꿀참외 1봉(1.2kg)’을 7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면세점, 봄 맞이‘March Into April’ 선봬

롯데면세점은 다가오는 봄날의 바캉스를 준비하는 내국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선보이는 ‘3월부터 4월로의 행진’ 프로모션은 3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48일간 다채로운 선불카드 증정 및 온·오프라인 연계 혜택, 특별한 문화 이벤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큰 혜택은 선불카드 증정이다. 롯데면세점 서울시내점(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총 3개점)에서 진행하는 선불카드 행사는 당일 구매금액 대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300달러 이상 구매 시부터 기본 2만원 혜택이 제공되며, 2000달러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30만 원의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도 구매 금액 대에 따라 2만원에서 최대 16만 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는 3월 한 달 동안 파격적인 주류 할인 행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내국인 베스트 상품인 ‘발렌타인 30년’, ‘조니워커 신상품 블루’, ‘로얄살루트 32년’, ‘헤네시 XO’이 행사 대상이며 각각 2병 구매할 때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인터넷점과 오프라인점을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특별한 ‘ON X OFF 혜택 콜라보레이션’을 또한 준비했다. 이 행사는 고객이 이용하는 채널에 따라 연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3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공영홈쇼핑, 1기 마케팅 전문가 육성 과정 수료식 진행

공영홈쇼핑은 임직원 대상의 ‘마케팅 전문가 육성 과정’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해 12월 임직원들의 브랜드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서강대학교 SBMC(Sogang Brand Marketing for channel Mini-MBA) 과정에 임직원 40명을 참여시키는 교육 지원 프로그램이다.

교육 대상자는 내부 심사위원회를 거쳐 각 직군별로 고르게 선발했다.

교육 과정은 지난 해 12월부터 10주간, 총 60시간에 걸쳐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 브랜드 관리 노하우 등 국내 브랜딩, 마케팅 관련 전문 강사진의 강의와 함께 추가적인 팀 프로젝트 수행으로 이루어졌다.

이 날 행사에서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모범상, 최우수 프로젝트 상 수여를 함께 진행했다. 최우수 프로젝트 상을 수여한 그룹에게는 전문 강사진들의 ‘팔로우 업 멘토링’ 서비스가 6개월 간 진행된다.

2기 교육 일정은 올 6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