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서든어택’에 배우 김서형, 김보라 캐릭터 업데이트…검은사막 모바일, 정식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서든어택’에 배우 김서형, 김보라 캐릭터 업데이트…검은사막 모바일, 정식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2.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넥슨, ‘서든어택’에 배우 김서형, 김보라 캐릭터 업데이트ⓒ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배우 김서형, 김보라 캐릭터 업데이트

넥슨은 28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배우 김서형과 김보라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에서 강렬하고 압도적인 연기로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서형과 김보라는 극 중 캐릭터를 반영한 감정 표현 모션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클랜 영토전’ 등 특정 모드에서 캐릭터 사용 시에는 최대 경험치 60% 증가 등 추가 기능을 갖는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김서형과 김보라 캐릭터 세트(영구제)를 획득할 시 ‘Mak-11(MG) 이니셜(영구제)’, ‘NA-94(MG) 이니셜(영구제)’, ‘G18(MG) 이니셜(영구제)’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서든캐슬 쿠폰’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김서형과 김보라 캐릭터 세트(7일 이상)를 얻으면 5000SP, 특별 칭호 5종, ‘AK47(MG) 이니셜(영구제)’, ‘넥슨캐시(5000원)’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하며 컬렉션 북 내 캐릭터 수집 단계별로 경험치 및 클랜전 기여도 추가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보상한다.

넥슨, PC온라인게임 ‘어센던트 원’ ‘랭킹전 시즌1’ 시작

넥슨은 28일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PC온라인게임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에 ‘랭킹전 시즌1’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랭킹전 시즌1’은 계정 레벨 10, 보유 어센던트 12개 이상 시 참여 가능하며, 처음 열 번의 배치 경기로 실력을 측정해 ‘시작 티어’가 결정된다. 이후 경기 결과에 따라 티어가 변동되며, 시즌1이 종료되면 시즌 전체 기간동안 높은 티어를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된다.

티어는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 ‘마스터’ 등급으로 나뉘며, 승리 시 얻게 되는 ‘RP’ 100점을 모으면 티어 상승의 기회가 주어진다. ‘골드’ 티어 이상 1~99등까지는 ‘상위 랭커’로 순위가 공개된다.

넥슨은 이번 랭킹전 오픈과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매주 목요일 리셋되는 ‘주간미션’과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이 달의 미션’을 추가하고, ‘어센던트별 빠른 시전 설정’, ‘미니맵 클리 금지 기능’ 등 게임 내 다양한 환경을 개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정식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계승’ 클래스 3종을 28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각성’과 달리 기존 클래스의 고유한 무기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시스템이다. 각성된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도 최초 1회에 한해 무료로 계승할 수 있다.

워리어는 글래디에이터로, 레인저는 헌터로, 발키리는 팔라딘으로 계승된다. 이용자들은 클래스 ‘계승’ 시 기술 효과 및 액션의 화려함과 한층 더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펄어비스는 백그라운드 플레이인 ‘흑정령 모드’ 추가로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이용자들은 이 모드를 활성화하면 앱을 종료해도 사냥, 채집, 낚시를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오늘부터 3월 14일까지 가문당 1회 점핑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점핑캐릭터는 60레벨로 생성되며 30단계로 강화된 무기와 방어구 세트를 갖고 있다.

‘복불복! 행운의 망치!’ 이벤트도 3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출석 시 얻을 수 있는 3개의 이용권과 인 게임 재화를 사용해서 참여할 수 있다. 의상 세트 상자, 5세대 반려동물 상자, 검은 기운을 비롯한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PS4 버전에 호라이즌 제로 던 스킨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은 호라이즌 제로 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 버전에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 스킨을 업데이트한다고 28일 밝혔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게릴라 게임즈(Guerilla Games)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다. 출시 이후 플레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다수 게임 어워드 수상 기록을 세우며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배틀그라운드 PS4 플레이어는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 다양한 호라이즌 제로 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로그인만으로 호라이즌 제로 던 이클립스 상의(Eclipse Top)가 무료로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10회 플레이 시 호라이즌 제로 던 이클립스 마스크(Eclipse Mask)가 주어진다.

인게임(in-game) 과제 수행이나 구매를 통해서도 추가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석궁으로 10 킬을 달성하면 호라이즌 제로 던 팬이 지급된다. 8000 배틀그라운드 포인트로 호라이즌 제로 던의 이클립스 Kar98k도 구매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노태환 캐릭터 아티스트는 “지난 언차티드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스킨에 이어 배틀그라운드 PS4 플레이어를 위해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 스킨을 발표했다. 배틀그라운드와 호라이즌 제로 던의 서로 다른 IP를 조화롭게 만들고자 기획과 컨셉 작업부터 제작까지 긴밀히 협업했고 기대 이상의 작업물을 선보이게 됐다”며 “호라이즌 제로 던의 팬으로서 배틀그라운드 PS4에서 콜라보 스킨을 입고 활약할 플레이어의 모습이 기대된다. 미션 달성 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콜라보 아이템으로 배틀그라운드 팬이 즐거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블레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와 음원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노블레스 게임 로비, ‘격전지’ 콘텐츠에서 ‘데이즈(Dayz)’의 ‘라이징 더 소닉(Rising The Sonic)’, ‘고스(GOTH)’의 ‘더 오블리터레이터(The Obliterator)’, ‘마이신.티(Mycin.T)’의 ‘비욘드 유어셀프(Beyond Yourself)’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 로비에서는 빠르고 경쾌한 비트의 음원이 격전지에서는 콘텐츠에 걸맞게 박진감 넘치는 전자음이 어우러지며 게임의 긴장감을 높인다.

PVP 콘텐츠 격전지도 새롭게 리뉴얼 됐다. 먼저 전투 준비 과정에서 서로 사용 금지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는 ‘벤(Ban) 시스템’이 적용된다. 덱 구상 시 이를 대비해 세팅하게 되고, 전투 결과를 뒤집는 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어 전략의 재미가 한층 높아졌다. 또 매칭된 상대의 덱을 미리 볼 수 없도록 블라인드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스킬 예약이 가능하도록 전투 방식이 변경되어 캐릭터가 예약 순서에 따라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이와 함께 격전지 콘텐츠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3월 5일까지 격전지를 플레이해 본 느낌이나 의견을 공식 카페에 올리면 ‘행동력’ 100개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게임 최고 아이템인 ‘절대자 계약권’을 제공한다. 또 삼일절 100주년을 맞아 3월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절대자 선택권’을 100%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팀 대항전 오프라인 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아카데미 팀 대항전’의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19일까지 테일즈런너 내 아카데미 채널에서 ‘시리우스’와 ‘트레스’ 진영으로 나눠 경쟁전을 펼쳤던 온라인 예선에서 각 지역/팀별 최종 랭킹 32위에 오른 이용자들이 참가한다. 내달 2일과 3일 서울과 부산에서 지역별 본선이 진행되며 시리우스와 트레스의 마지막 자존심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를 위해 홈페이지에 생중계를 위한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본선 대회가 진행되는 양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하루 4시간씩 생방송이 예정돼 있다. 또한 팀 대항전인 만큼 각 진영을 선택하고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는 각 진영의 승패에 따른 보상도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과 부산 지역의 MVP로 예상되는 이용자를 맞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MVP 예측 게시판에 댓글로 응원하는 선수의 닉네임을 작성하면 된다. MVP를 맞힌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보너스 캐시 1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아카데미 팀 대항전에 참가해주신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이벤트 전임에도 정말 많은 참가자들이 있었던 만큼 마지막까지 테일즈런너를 즐겨주시는 모든 고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자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