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4차산업아카데미' 개설…LGU+,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5G 서비스 체험공간 마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4차산업아카데미' 개설…LGU+,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5G 서비스 체험공간 마련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3.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4차산업아카데미' 개설…AI·5G 전문인력 키운다

KT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대상 맞춤형 무상 교육과정인 '4차산업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KT 인턴십 프로그램과 연계해 운영하는 4차산업아카데미는 말 그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전문인력 육성을 목표로 한다.

4차산업아카데미는 오는 6월 말부터 총 10주에 걸쳐 운영된다. 모집 분야는 △AI 소프트웨어 개발 △5G 인프라 기술 △ICT융합컨설팅 △스마트에너지 총 4개 분야이다. 지원자는 이 중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4주간 이론 및 실무교육을 수료하면 6주간 KT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을 통해 실제 직무를 경험할 수 있으며, 우수 인턴에게는 임원면접 후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졸업예정인 대학생이다. 참가신청은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LGU+,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5G 서비스 체험공간 마련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까지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LG전자의 V50 ThinQ 단말기를 이용해 자사의 5G 서비스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U+5G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U+5G 체험존은 고객이 LG전자의 V50 ThinQ 5G 단말기를 이용해 자사의 5G 서비스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30평 크기의 공간으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유동인구가 일평균 약 1만명, 월평균 약 35만명으로 집계되는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설치됐다.

△U+ VR △U+ AR △U+게임존 △U+프로야구·U+골프·U+아이돌Live 등 총 4가지 테마공간으로 어우러져 있다. 정해진 동선을 따라 전체 서비스를 체험하기 용이한 원스톱 코스로 설계됐다.

집닥, '인테리어도 이제는 앱으로' 대중화 위한 디지털 캠페인 론칭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온라인 대중화를 위해 디지털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인테리어의 컨설팅 단계부터 시공업체 선정, 사후관리까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능하다는 점을 담아냈다.

캠페인 명은 '인테리어 어떡해? 집닥해!'로, 현재 1%대인 온라인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시장을 10배 이상으로 지속 확장하겠다는 목표로 기획됐다.

바이럴 영상은 4일 디지털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인테리어도 이제는 앱으로'편을 시작으로 인테리어 어떡해? 집닥해!라는 카피와 함께 현장 용어, 셀프 집꾸미기, 하자 보수 등 고객이 겪는 다양한 문제에 솔루션을 제시하는 콘셉트의 시리즈 영상도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후속 시리즈 영상은 소비자 노출 반응 패턴을 자동 분석해 이에 적합한 시리즈를 보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맞춤 제공된다. 해당 디지털 캠페인의 바이럴 영상은 집닥 공식 유튜브 계정을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기어때, '청춘페스티벌 입장권' 공개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청춘페스티벌' 입장권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2019 청춘페스티벌은 '청춘이고 나발이고'라는 주제로,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오는 5월 11일~12일, 이틀간 진행된다.

우리나라 청춘들이 짊어진 취업, 결혼 등 부담에서 벗어나 축제를 자유롭게 즐기자는 취지다. 청춘페스티벌에서는 '노오력', '오지랖', '열정 강요'는 금지 항목이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잔나비, pH-1의 공연이 예정됐고, 셀럽파이브와 박명수, 이승윤, 윤택, 감스트도 무대를 꾸민다.

이에 여기어때는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 축제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양일권은 12만 4000원(2인 기준), 사전에 입장 날짜를 지정하지 않는 원데이프리권은 9만 4000원(2인)에 내놨다. 토요일 혹은 일요일, 하루를 정해 입장하는 일일권은 8만 2000원(2인)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