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호반건설, '국세 1000억 원 탑' 수상…태영, '데시앙' BI 변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호반건설, '국세 1000억 원 탑' 수상…태영, '데시앙' BI 변경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3.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호반건설, '국세 1000억 원 탑' 수상

호반건설은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3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국세 1000억 원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납세의 탑은 연간 납세액 1000억 원을 처음 넘거나, 종전 최고 납부세액보다 1000억 원이상 증가한 법인에게 대통령 명의로 수여하는 기념탑이다. 호반건설은 성실납세를 통해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으로 전해진다.

호반건설 측은 "기업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오고 있는데, 이로 인해 명예로운 탑을 수상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범 납세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카카오, 홈 IoT 신기술 개발 적용 MOU 체결

HDC현대산업개발은 HDC아이콘트롤스, 카카오와 AI 기반 HDC스마트홈 기술개발·적용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社)는 공동 기획하고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을 아이파크 아파트 내에 빌트인으로 설치해, 입주민이 별도의 장치 없이 아파트 안에서 HDC홈IoT와 각종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스마트홈 서비스에 카카오의 AI 기술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앞으로 아이파크 고객들은 거주 공간에서 편리하게 HDC홈IoT를 사용 할 수 있고, 음악검색과 뉴스검색, 날씨 확인 등 카카오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향상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송도 AT센터' 공급

포스코건설은 '송도 AT센터'를 이달 말 공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주식회사 에이티가 시행,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송도 AT센터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2-5번지에 연면적 10만8175㎡, 지하 2층~지상 33층, 높이 144m 규모로 조성된다. 용도별로는 지식산업센터 176실, 섹션오피스 320실, 오피스텔 471실, 상업시설 84실 등이다. 분양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9에 위치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공급이 미뤄진 만큼 설계와 상품 등의 보완을 위해 더욱 노력했으며, 특히 포스코건설 시공 확정 이후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송도 AT센터의 성공적인 공급을 통해 새로운 첨단산업의 메카 조성이라는 새 역사를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영건설, 아파트 브랜드 '데시앙' BI 변경

태영건설은 '데시앙' BI를 변경했다고 4일 전했다.

이번 BI 변경은 데시앙 브랜드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 정사각형 프레임과 로고타입의 균형적 조합으로 실용적이고 섬세한 주거공간을 시각화했고, 견고한 서체를 사용해 건설전문기업으로서의 자부심을 표현했다는 게 태영건설의 설명이다. 브랜드 슬로건은 'Design, Detail, DESIAN'이다.

태영건설은 BI 변경과 함께 브랜드 강화를 위한 새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실시간 입주 예약, 고객문의, A/S 온라인 신청 등 기능을 제공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의 창구도 마련했다.

동부건설, 건설폐기물사업 진출

동부건설은 건설폐기물사업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진출 방식은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인 WIK-용신환경개발 4개사(WIK중부·WIK환경·WIK경기·용신환경개발)를 인수한 에코프라임PE 사모펀드에 간접투자하는 형태다.

동부건설 측은 "기존 건설업에서 확장된 사업다각화를 통해 신사업 진출 차원에서 투자를 시행하는 것"이라며 "안정적인 기저수익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회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