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에너지, 한전KPS와 발전사업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STX에너지, 한전KPS와 발전사업 MOU 체결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1.05.2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발전설비 운영 및 정비사업 진출 상호 협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세욱 기자]

STX에너지와 한전KPS와 공동으로 발전사업을 추진한다.

STX에너지는 26일 서울 중구 STX남산타워에서 이희범 STX중공업·건설 회장, 이병호 STX에너지 사장, 태성은 한전KPS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전KPS와 국내외 발전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STX에너지와 한전KPS는 국내외 발전설비에 대한 운전 및 정비사업 수주, 성능복구·운전·정비·운영사업 개발, 민자발전사업 공동개발 등의 다양한 발전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STX에너지는 발전사업과 관련된 각종 정보 교류는 물론 사업타당성 조사,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컨소시엄 구성 등 다방면에서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STX에너지 관계자는 “구미, 반원 등에 열병합발전소를 보유하고 있는 STX에너지의 발전설비 운영 노하우와 지난 수십 년간 한전KPS가 쌓아온 발전설비 운영 및 정비사업 분야의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OU 체결식에 참석한 이병호 사장 역시 “한전KPS와 이번 MOU 체결로 STX에너지의 발전사업 분야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며 “국내외 발전시장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도록 한전KPS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