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5억캔 판매 …한화리조트, 봄맞이 여행 패키지 상품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5억캔 판매 …한화리조트, 봄맞이 여행 패키지 상품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판매 가속도

하이트진로는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가 누적판매 5억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가 누적판매 5억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캔맥주 '필라이트 후레쉬'가 누적판매 5억캔을 돌파했다. 2017년 4월 26일 처음 출시한 후 1년 10개월(2/2 기준, 688일)만이다. 이는 1초에 8캔씩 판매된 꼴로, 캔을 연결하면 지구 둘레를 1.6바퀴 돌 수 있는 수량이다. 1년만에 2억캔 판매 때와 비교해도 30%이상 빠른 속도다. 

국내 최초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는 뛰어난 가성비와 100% 아로마 호프를 사용해 고유의 풍미와 맛이 뛰어나 출시와 동시에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이는 뛰어난 가성비는 물론 판매로 검증된 품질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국내 맥주 최초 캐릭터 마케팅으로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소비자 접점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최초 발포주 브랜드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3월 1일부터는 ‘말도 안되지만, 놀라운 상쾌함’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시원상쾌한 맛과 필라이트 브랜드만의 신선하고 독특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한화리조트, 봄맞이 여행 패키지 선봬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에서 봄을 맞아 사이버 회원과 모바일앱 이용 고객을 위해 다양한 봄 주중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설악 쏘라노, 평창, 산정호수는 객실과 조식 뷔페가 포함된 패키지를 11만4000원, 해운대는 객실, 와인, 마카롱, 조식과 사우나가 포함된 패키지를 14만1000원에 판매한다.

용인은 객실과 티젠 차 세트를 11만3000원,  대천은 객실, 조식, 사우나, 개화예술공원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가 13만6000원이다. 거제 벨버디어는 객실, 뽀로로 키즈 카페 패키지를 18만6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알뜰 패키지도 마련했다. 지리산(객실, 산수유 액기스)은 9만8000원, 수안보(객실, 사우나, 마스크팩)는 9만3000원, 양평은 객실과 사우나 패키지를 6만5000원부터 판매한다. 모든 패키지는 주중(일~목), 1박, 2인 기준이며, 3월 말까지 이용 가능하다.(단, 양평은 주말 예약 가능)

CU, 김보성과 함께 ‘화이트데으리’ 프로모션 진행

편의점 CU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영화배우 김보성과 함께 ‘화이트데으리’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화이트데으리는 화이트데이와 ‘의리’의 합성어로, 최근 ‘데이’ 문화가 연인들은 물론, 가족, 친구, 동료 등 다양한 관계로까지 확대되는데 맞춰 화이트데이를 ‘의리 지키는 날’로 재미있게 풀이한 것이다.

CU는 화이트데으리 콘셉트에 맞춰 의리의 사나이로 불리는 영화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발탁하고 화이트데이 광고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누구나 CU 공식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시청 및 공유할 수 있다.

또한 CU는 ‘충성하으리’, ‘너와의 으리’ 등 위트 있는 문구와 함께 김보성을 디자인한 홍보물을 점포에 부착하는 한편, 화이트데이 기획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김보성 의리 스티커를 무료로 배포(한정 수량)하는 등 화이트데이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화이트데이 기획상품으로는 지난 밸런타인데이 때 화제가 된 ‘킷캣 미니에코백’에 이어 미니백 2탄 ‘ABC 미니에코백(6000원/ 1만 여 개 한정 수량)’을 단독 출시한다.

CU가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킷캣 에코백’은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온라인에서는 웃돈을 주고 거래하는 사람들이 생길 만큼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 화이트데이에 선보이는 ‘ABC 미니에코백(6000원)’은 인기 상품인 ABC 밀크초콜릿(2000원) 3봉지가 담겨 있으며, ‘킷캣 미니에코백’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텀블러가 들어갈 수 있도록 성인 손바닥의 1.5배 사이즈로 만들었다.

해당 상품은 불필요한 포장을 최소화한 것은 물론, 에코백 겉면에 브랜드 로고를 디자인해 초콜릿을 먹고 난 후 굿즈로 활용할 수 있다.

홈앤쇼핑, 미국 패션브랜드 ‘켄지’ 단독 론칭

홈앤쇼핑은 오는 7일 오전7시15분 미국 여성캐주얼 패션 브랜드 ‘켄지’를 단독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켄지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Lani, Eric Karls가 1994년 론칭한 브랜드로, 현재는 미국 Macy’s 백화점 메인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다. 시크함과 패셔너블함을 동시에 갖춘 스타일로 미국의 20~30대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입는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방송에서는 ‘스프링 블루밍 뉴욕 롱자켓’을 선보인다. 세련된 디자인과 베이직한 컬러로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제품으로 힙을 충분히 덮어주는 긴 기장으로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노치드 라펠과 싱글 원버튼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며, 폴리에스터와 레이온을 혼방한 소재는 은은한 광택감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색상은 블랙, 체크, 베이지, 리빙코랄 4종 중 선택 가능하다. 

홈앤쇼핑은 이번 롱자켓 론칭을 시작으로 켄지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12일 오전7시15분에는 ‘스프링 리블라썸 코튼 뉴욕팬츠 5종’을 선보인다.

공영홈쇼핑, 5월10~11일 킨텍스서 '서울 슈즈&백 박람회'

공영홈쇼핑은 KBS문화산업파트너스와 함께 5월 10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서울 슈즈&백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시와 상담에 치중한 기존 박람회와 달리 전시 제품의현장 구매는 물론 홈쇼핑을 통한 판매방송까지 더해진 ‘메가세일 쇼’의 형태로 진행된다.

공영홈쇼핑은 박람회에 참가한 우리 중소기업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활용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은 슈즈&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의 인기 제품을 선별, 스튜디오와 박람회 현장을 연결하는 이원 생방송으로 판매 및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공영쇼핑의 온라인몰 ‘공영샵’에도 입점돼 온라인 및 모바일 주문도 가능하다.

또한 킨텍스 내 전시홀에 ‘메이드 인 코리아 명품관’을 마련하고 국내에서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판로개척을 위해 참가비도 지원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