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다이소, 미세먼지 관련 용품 매출 3배 이상 급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다이소, 미세먼지 관련 용품 매출 3배 이상 급증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0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미국산 한라봉 ‘스모 오렌지’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롯데마트는 13일까지 서울역, 서초, 구리, 잠실 등 80여개 점포에서 미국산 한라봉으로 불리는 ‘스모 오렌지’를 점포 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13일까지 서울역, 서초, 구리, 잠실 등 80여개 점포에서 미국산 한라봉으로 불리는 ‘스모 오렌지’를 점포 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 롯데쇼핑

13일까지 서울역 등 80여개 점포서 판매

롯데마트는 미국산 한라봉인 '스모 오렌지'를 13일까지 서울역, 서초 등 전국 80여개 점포에서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미국산 ‘스모 오렌지’는 감귤과 오렌지를 결합한 품종으로, 껍질을 벗기기 쉽고, 과즙이 풍부하다. 특히, 캘리포니아의 풍부한 일조량을 받고 자라 다른 오렌지보다 더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한편, 미국산 ‘스모 오렌지’는 제주도 한라봉과 같은 품종이다. 씨 없는 감귤류 중 한가지로 일본에서 개발된 품종이 미국, 캐나다 등으로 건너가 재배됐다.

미세먼지 차단효과 마스크는 460%나 늘어

다이소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관련 용품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미세먼지 차단효과가 있는 KF80∙KF94 식약처 인증 마스크를 포함한 마스크류의 경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 표시 KF(Korean Filter)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있으며, KF80은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KF94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 걸러낼 수 있다.

다이소에서는 △3M넥스케어황사마스크(KF80) △크리넥스황사마스크(KF80) 등 KF80 6종과 △케어온 방역마스크(KF94, 밸브형) △크리넥스방역마스크(KF94) △웰킵스스마트황사방역마스크(KF94) 등 KF94 9종,  아이용 △위케어황사방역마스크(KF94, 5P) 등을 판매하고 있다.

미세먼지에 개인 위생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핸드워시, 구강청결제 등 위생용품 판매량 증가도 눈에 띈다. △사니젠손소독제(펌프형) △클리어핸드워시 △몽글몽글거품비누 등 손 위생 관련 용품은 전년 동기 대비 260% 정도 늘어났다.

또한 △닥터지오옴므더마디펜스폼클렌저 △닥터지오더마베리어올인원클렌저 △모공세안브러시 등 모공에 침투한 미세먼지를 꼼꼼하게 씻어내는 데 사용하는 청결제품도 인기가 높았다.

대웅제약, 지난해 매출 1조 돌파

대웅제약은 지난해 연간 매출액 1조314억 원을 기록하며 자사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6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매출 9435억 원, 영업이익 308억 원, 당기순이익 15억 원을 기록한 경영실적을 잠정 공시했다. 특히 대웅제약의 2018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8.9%(개별 기준) 증가한 수치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와 같은 매출성장이 병원처방약(ETC)과 일반의약품(OTC)의 지속 성장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ETC부문은 전년의 6001억 원 대비 12.3% 성장한 67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우루사, 나보타, 안플원 등 자체개발 제품의 지속적인 매출과 더불어 도입상품인 제미글로, 릭시아나, 포시가의 판매수수료 매출 증가가 이어졌다. OTC부문은 전년 832억원 대비 10.8% 성장한 92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표제품 우루사와 임팩타민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한편 영업이익의 하락 요인은 오송 및 나보타 신공장 가동에 따른 감가상각비, 공장 인건비, 기타 초기운영비 증가와 연구개발비 증가, 인력 확충에 따른 인건비 상승 등 투자 비용 증가의 영향이라고 밝혔다.

동아제약, 코세척기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 출시

동아제약 코세척기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는 콧속의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의 오염물질을 씻어주는 비강 세척 의료기기다. 세척 분말과 세척 용기로 구성된 ‘스타터 키트’, ‘레귤러 60키트’, ‘어린이용 60키트’와 세척 분말 리필용인 ‘레귤러 60포 리필’, ‘레귤러 120포 리필’, ‘어린이용 120포 리필’이 있다.

세척 분말에는 세척 효과가 있는 염화나트륨과 탄산수소나트륨이 함유됐다. 특히 탄산수소나트륨은 콧속 오염물질을 흡착, 배출하여 세척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네일메드 사이너스 린스는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 ISO)가 인증하는 의료기기 분야의 품질 경영시스템 표준인 ISO 13485 인증과 유럽연합의 표준규격인 EU CE 마크를 획득했다.

사용 방법은 정수된 물이나 끓인 후 식힌 물을 용기에 그어진 선만큼 붓고 사이너스 린스 분말 1포를 넣어 흔들어 완전히 녹여준다. 한쪽 코에 용기의 입구를 댄 후 용기를 눌러 코에 물을 주입하고 반대쪽 코로 물이 흘러나오도록 한다. 사용 후 용기는 깨끗하게 씻어 자연 건조 시키거나 전자레인지에 60초간 소독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