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신학기’ 업데이트 실시…리니지M,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신학기’ 업데이트 실시…리니지M,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신학기’ 업데이트 실시ⓒ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신학기’ 업데이트 실시ⓒ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신학기’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아카데미 신학기’를 추가하고, 신규 아카데미 캡슐과 잠옷패키지 등을 새로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학기’는 이전까지 이어지던 시리우스와 트레스의 대결에 이어 새로이 사회과학계열인 ‘사이언시’와 인문사회계열의 ‘이모티’의 대결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내 캐릭터들에게 새로운 역할을 부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평소 수학 성적이 높아 이과를 택한 미호와 연극 대본 등의 문학에 관심이 많았던 시호의 대결 스토리를 담아낸 것. 미호와 시호는 각각 이과반과 문과반 대표를 맡았다.

신학기 퀘스트는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게임 접속과 함께 사이언시 반과 이모티 반 중에서 무작위로 한 학급에 배정되며 시작된다. 반 배정과 동시에 각 학급별 말풍선(100일) 아이템과 썸머 스쿨룩 패키지가 지급되며, 기존 런림픽 맵에서의 레이싱 결과에 따라 이벤트 채널 기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채널 기여 포인트로는 테일즈 아카데미 클래스의 승급을 결정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에 따른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새 출발을 알리는 봄과 함께 테일즈런너의 아카데미 테마도 신학기로 꾸몄다”라며 “이번 업데이트에도 아카데미 컨셉의 진영 대결을 활용하여 다양한 재미요소를 담아내려고 했으니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라이브 쿠폰 방송 ‘모마 핫타임’ 진행

넷마블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이용자 라이브 쿠폰 방송 ‘모두의마블-모마 핫타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최연소 아이돌 그룹 버스터즈 형서와 예서의 MC로 매주 화, 금 방송되는 ‘모두의마블-모마 핫타임’은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넷마블은 ‘모마 핫타임’ 모든 시청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게임재화 쿠폰 지급 이벤트는 물론 다양하고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신규 캐릭터 및 게임 내 행운아이템 등 파격적인 보상을 라이브 방송 중 즉시 지급한다. 유튜브와 페이스북의 사전 댓글 및 공유 이벤트 등을 통해 에어팟과 1천 다이아(게임재화),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등도 제공한다.

또한 ‘모두의마블’에서 진행 중인 다채로운 이벤트는 물론 예정된 업데이트 등에 대한 재밌는 소개와 설명으로 ‘모두의마블’ 플레이에 대한 이해도 도울 예정이다.

페이코, 대학 캠퍼스 결제 할인 프로모션 진행

NHN페이코가 전국 36개 대학 캠퍼스를 ‘페이코 캠퍼스존’으로 확보하고, 이를 기념한 대학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페이코 캠퍼스존’은 20대 이용자가 밀집한 대학 캠퍼스 내에 페이코 결제 환경을 마련한 오프라인 전략 거점지로, 2016년 10월 경희대 서울캠퍼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서울대, 서강대, 한양대, 경희대, 세종대, 서울과학기술대, 강원대, 경북대 등 전국 대학 캠퍼스 36곳에 조성됐다.

이에 따라 해당 대학교 학생들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교내에서 ‘페이코’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캠퍼스존’ 확대를 기념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스마트한 결제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학기 내내 매달 최대 3회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학생 식당과 매점, 카페, 서점, 문구점 등 교내 결제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4개월 간(3~6월) 매월 3회씩 최대 12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각 대학 캠퍼스 안에 부착된 오프라인 홍보물에서 QR코드를 스캔한 다음, 노출되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우리학교 캠퍼스를 선택해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페이코’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페이코’ 앱 하단의 ‘오프라인 결제’를 활성화해 간단한 본인 인증을 마친 뒤 결제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은 1000원 이상 결제 시 자동으로 사용된다. 한번 사용하면 다음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자동으로 추가 발급된다.

더불어 대학 생활을 윤택하게 해줄 경품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까지 할인쿠폰을 다운 받아 한번 이상 결제에 이용한 학생이라면 모두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 에어팟(10개)과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500장), 그리고 캠퍼스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쿠폰이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된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프로모션은 할인 지원 횟수를 늘려 지갑이 얇은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히고, “‘페이코’는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 이용자가 간편결제를 넘어 간편한 금융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니지M,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ECLIPSE)’를 업데이트한다고 6일 밝혔다.

이용자는 6일부터 리니지M의 8번째 클래스 ‘암흑기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 ‘암흑기사’는 지난 2018년 공개한 ‘총사’와 ‘투사’에 이어 리니지M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규 클래스다.

‘암흑기사’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PvP에 특화된 다양한 스킬을 구사한다. 주요 스킬로는 △커스 언데드(적을 생존에 불리한 상태로 만드는 기술) △스턴 미러(적의 스턴 공격을 반격하는 기술) △다크 아이(적의 HP를 식별하는 기술)등이 있다.

엔씨(NC)는 신서버 ‘케레니스’를 오늘 오후 6시에 오픈한다. ‘케레니스’ 서버 이용자는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이용자는 △사냥 추가 경험치 500%(69레벨까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200개 △레벨업 혜택 상자(70레벨까지)를 받을 수 있다. 레벨업 혜택 상자에서는 룸티스의 귀걸이 등 장비 아이템과 희귀 변신/마법인형 제작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엔씨(NC)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을 개편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수치 1~200 구간의 경험치 획득률을 기존 200%에서 400%로, 아데나 획득률은 125%에서 150%로 높인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 개편과 함께 신규 상품 ‘드래곤의 용옥’을 출시한다. ‘드래곤의 용옥’을 사용하면 30일 동안 ‘아인하사드의 축복’ 수치가 0이어도 1~200 구간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경험치 합산 이벤트 △신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TJ’s COUPON – 강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1기 모집

게임빌-컴투스가 양사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서포터즈 명칭을 ‘GC 플레이어’로 정하고 1기 모집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는 게임빌-컴투스가 합동으로 처음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에 나서는 것이라 주목된다. 게임빌과 컴투스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가능)이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며, 오는 24일까지 지원 서류를 받는다.

‘GC 플레이어’ 1기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양사의 게임 외에도 채용 콘텐츠 등 내부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분야는 기자팀과 영상팀으로 나뉘며, 기자팀은 사진과 글 중심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영상팀은 영상 콘텐츠로 서포터즈 활동에 나서게 된다.

참여한 서포터즈들에겐 향후 게임빌-컴투스 공채 및 인턴십에 서류 전형 가산점을 부여하며 활동비 지급과 더불어 우수 기자에게는 별도 포상도 주어진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