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올해 하반기부터 괌∙사이판서 5G 서비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올해 하반기부터 괌∙사이판서 5G 서비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3.07 10: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현지 IT&E와 5G 서비스 제공 협력

SK텔레콤은 박정호 사장이 7일 괌 소재 IT&E본사에서 Citadel Holdings 호세 리카르도 델가도 CEO와 IT&E 제임스 월러킹 CEO를 만나 괌∙사이판 5G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IT&E는 유선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FWA 방식으로 괌과 사이판에서 올해 하반기 5G 상용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FWA(Fixed Wireless Access)는 고정형 무선 접속방식으로, 유선 대신 무선으로 초고속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양사는 우선적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도심 지역과 현지 기업고객, 유선망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부터 5G 서비스를 시작하고 단계적으로 커버리지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KT·apM이커머스·알에스오토메이션, 5G 패션 스마트팩토리 구축

KT는 apM이커머스,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지난 6일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에이피엠그룹 본사에서 'KT-apM이커머스-알에스오토메이션, 5G 패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상호 공동협력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5G 기반 네트워크 환경 및 IT 인프라 구축 △봉제공장에 최적화된 5G 지능형 로봇 개발 △AI∙빅데이터를 활용한 패션 트렌드 분석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포함한 패션산업 전반에 IT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를 바탕으로 3개사는 5G 패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하여 작업환경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추진한다.

또한, AI∙빅데이터 기반으로 의류 생산 과정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신속한 트렌드 예측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해당 솔루션은 2019년내 시범사업 적용 후 2020년 apM이커머스와 연계된 4000여 개 봉제공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U+, '2019 골프엑스포'서 U+tv 체험 부스 운영

LG유플러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골프엑스포'에 참가해 U+tv 대규모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시회 예상 방문객 4만명을 대상으로 50대 이상 세대가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U+tv 브라보라이프를 포함, TV로 더 크고 생생하게 즐기는 U+골프, 유튜브, 넷플릭스 등 U+tv 핵심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구성해 선보인다.

골프엑스포 주요 방문객 연령대를 고려해 가장 크게 마련된 U+tv 브라보라이프 체험존에서 고객들은 △믿을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서울대병원 전문의가 쉽게 알려주는 자체 제작 콘텐츠 우리집 주치의 △가고 싶은 국내외 여행지를 미리 가보는 TV관광가이드 콘텐츠 △성공적인 제 2의 삶을 응원하는 직업, 취미 콘텐츠를 쉽고 편안한 사용자 환경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특장점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너구리 2019-07-12 10:50:03
국내 꺼나 잘 하고 이런 거 추진했으면 좋겠다 이런 아이디어는 어느 똥멍청이 머리에서 나온거지 자가 가족이 괌이나 사이판에 살고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