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마비노기’ 유저가 설정한대로 반응하는 ‘인터랙션 메이커’ 추가…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테크니카3’ DLC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마비노기’ 유저가 설정한대로 반응하는 ‘인터랙션 메이커’ 추가…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테크니카3’ DLC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마비노기’ 유저가 설정한대로 반응하는 ‘인터랙션 메이커’ 추가ⓒ넥슨
넥슨, ‘마비노기’ 유저가 설정한대로 반응하는 ‘인터랙션 메이커’ 추가ⓒ넥슨

넥슨, ‘마비노기’ 유저가 설정한대로 반응하는 ‘인터랙션 메이커’ 추가

넥슨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인터랙션 메이커’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인터랙션 메이커(Interaction Maker)’는 애완동물, 파트너, 설치물이 다양한 상황이나 유저의 행동, 대화에 반응할 수 있도록 나만의 ‘인터랙션(상호작용)’을 만드는 시스템이다.

편집기를 사용해 지정한 조건에 따라 동물/파트너 캐릭터, 설치물 아이템 등의 반응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유저가 만든 ‘인터랙션’ 제작물은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 내 ‘인터랙션 게시판’에서 공유할 수도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인터랙션 공모전’을 진행한다. ‘인터랙션 메이커’로 만든 자유로운 ‘인터랙션’을 주제로 동영상을 제작한 뒤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홈페이지 내 게시판에 동영상 주소와 파일을 업로드 하면 참여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통해 대상에 선정된 유저(3명)에게는 30만 넥슨 캐시와 ‘G23’ 한정 굿즈 엔틱 깃털 펜 세트 및 ‘인터랙션 마이스터’ 타이틀을 지급하고, 최우수상(7명)에는 10만 넥슨 캐시와 ‘G23’ 한정 굿즈 엔틱 깃털 펜 세트, ‘인터랙션 마이스터’ 타이틀을, 우수상(20명)에는 10만 넥슨 캐시를 선물한다.

‘런닝맨 히어로즈’ 신규 캐릭터로 인기 크리에이터 ‘도티’ 등장

넥슨은 7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런닝맨 히어로즈’의 새로운 캐릭터로 ‘도티’ 등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도티’, ‘쵸쵸우’, ‘코아’, ‘칠각별’, ‘수현’을 ‘런닝맨 히어로즈’에서 만날 수 있다. 해당 캐릭터들은 ‘도티쓰러스트’, ‘당근댄스’ 등 개성 있는 ‘차지 어택’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3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미션을 수행하는 ‘스페셜 모드’를 선보였다. ‘런닝맨’ 세계에 놀러온 ‘도티’와 친구들을 악당으로부터 지키고 에너지 결정인 ‘마테리온’을 수호하면 해당 모드를 클리어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21일까지 ‘스페셜 모드’를 완료한 유저에게 이벤트 보상 ‘도도한 메달’을 지급한다. 이를 모으면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를 비롯해 ‘도티 박스’, ‘마법가루’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펄어비스 X CCP 게임즈, 미디어 토크 개최

펄어비스는 7일 ‘펄어비스 X CCP 미디어 토크’를 개최하고 ‘이브 온라인(EVE-Online)’ 한국어 지원 계획을 밝혔다.

먼저 아이슬란드에 본사를 둔 CCP 게임즈(이하 CCP) 힐마대표가 CCP 소개로 행사를 열었다.

힐마 대표는 “2017년 아이슬란드 청년들이 가장 입사하고 싶은 회사 1위로 뽑히기도 한 CCP는 아이슬란드의 대표적인 IT 기업이다”라며 “펄어비스를 접하고 빠른 성장과 큰 잠재력에 놀라움을 느꼈고 펄어비스와 함께 해서 더 큰 성장을 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한 이브온라인의 한글화 버전을 연내까지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토크에는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 전략기획실 함영철 실장, 힐마 대표가 참여해 △두 회사의 협업 계획 △인수 에피소드 △이브온라인의 팬패스트 스토리 △CCP와 펄어서비스의 신작 등을 알렸다.

정경인 대표는 “CCP는 ‘글로벌 IP’, ‘MMORPG를 향한 열정’, ‘자체 게임엔진에 대한 자부심’ 등 펄어비스와 닮은 점이 많다”며 “아시아와 유럽에서 성장한 두 기업이 글로벌 공략 노하우를 협력해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기술적·사업적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테크니카3’ DLC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에서 PlayStation4 타이틀로 발매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신규 DLC(다운로드 콘텐츠) ‘테크니카3’ 팩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테크니카3 DLC’는 아케이드 리듬 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던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시리즈 세 번째 후속작 ‘테크니카3’를 재탄생시킨 콘텐츠다. 당시 대중적인 신규 음악과 세련된 UI, 다양한 즐길 거리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다.

이번 DLC는 △Now a NEW Day △SigNalize △Xeus △유령 등 기존 테크니카3 수록곡 29곡과 함께 이번 DLC 오리지널 신곡 ‘ALiCE’가 추가돼 총 30곡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신곡 ‘ALiCE’를 주제로 한 기어 및 노트 스킨, 그리고 테크니카3 UI스킨을 증정하며 이번 DLC만의 전용 미션도 추가된다. 전용 미션에는 테크니카 시리즈 특유의 노트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TB패턴 특별 미션이 포함돼 있다.

넥슨, ‘서든어택’에 클랜 경쟁 모드 ‘클랜영토전’ 업데이트

넥슨은 7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클랜영토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클랜영토전’은 총 42개의 영토를 놓고 클랜 간 대전을 통해 영토를 개척하며 점수를 획득하여 랭킹을 겨루는 모드로, 오는 3월 20일까지 시범 서비스된다. 각 영토는 맵 10종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영토와 단 1종의 맵 플레이만 가능한 지정영토로 구분된다. 클랜원과 함께 영토에서 승리하여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개척에 성공한다.

‘클랜영토전’은 개척한 영토 수에 따라 20만 시즌 경험치, ‘영구제 탄창(2개)’ 등의 보상을 5단계로 나눠 제공하며, 클랜 랭킹 등이 높으면 최대 3000SP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클랜영토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우선 클랜에 출석 체크하는 횟수에 따라 클랜원 전원에게 10만 통합 경험치, 최근 클랜전 초기화, 클랜 마크 효과 등의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빙고 미션 이벤트를 통해 3월 21일까지 영토전 플레이 및 승리, 개인 기여 점수 획득 등 특정 일일미션을 달성하면 빙고에 참여하는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를 모두 완성한 유저에게는 ‘KIRSS Fruit(영구제)’, ‘닉네임 변경 II(1개)’를 지급하며, 각 줄을 완성할 때마다 ‘BombTechKit II(15일)’, ‘블랙 쉐도우 캐릭터(15일)’, 3만 시즌 경험치(1개) 등을 제공한다.

스푼즈, ‘달려달려 스푼즈’ 미니게임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는 미니게임 ‘달려달려 스푼즈’ 출시 기념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방문객들은 △미니게임 현장 이벤트 랭킹에 따라 스푼즈 전신 인형, 얼굴 쿠션, 후드 집업 등을 받는 ‘달려달려 스푼즈 랭킹대전’ △미니게임 랭킹대전 참가자와 미니 팝업스토어 구매자 중 추첨에 따라 에어팟,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을 받는 ‘참여 & 구매 기념 뽑기 이벤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영화관람권을 보여주면 스푼즈 얼굴 키링과 스티커를 얻는 ‘영화 관람 인증 이벤트’ △건국대·세종대 학생증을 제시하면 스푼즈 후드 집업, 얼굴 쿠션 등을 받을 수 있는 ‘건국대·세종대 학생 인증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미니게임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스푼즈 머그, 노트, 스티커 등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스푼즈 레트로 글라스, 전신 키링 등 신규 굿즈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 UX Design실 김정하 실장은 “이번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스푼즈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상반기에 예정된 여러 활동들을 통해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신작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사전 예약자 7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7일,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기대작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사전 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 1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개성 넘치는 50명 이상의 미소녀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게임으로,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연출, 빠져드는 시나리오 및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가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게임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이모티콘’을 즉시 선물하고,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쥬얼(게임 재화)’ 7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쥬얼’ 300개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