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10일 '올나잇 란제리 쇼' 생방송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10일 '올나잇 란제리 쇼' 생방송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각종 향수 브랜드의 할인 및 한정판 미니어처 향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각종 향수 브랜드의 할인 및 한정판 미니어처 향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免, 럭셔리 니치 향수 브랜드 프로모션 실시

신세계면세점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각종 향수 브랜드의 할인 및 한정판 미니어처 향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향수 시장은 5,870억 원 규모로 10년 새 2배 가까이 확대되는 등 니치 향수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의 향수 카테고리의 2018년 매출 또한 전년 대비 34% 성장하는 등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딥티크, 바이레도 등 니치 향수 브랜드를 지속 유치하며 향수 카테고리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세계면세점은 3월 9일부터 4월 11일까지, 명동, 강남 등 오프라인 전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블루밍 무드(Blooming Mood) 룸퍼퓸 50ml를 선물로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 고객만을 위해 특별 제작한 미니어처 향수로, 선착순 1,0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블루밍 무드 룸퍼퓸은 스위스 최고급 향료를 사용해 달달한 꽃향기와 은은한 머스크향이 조화를 이루는 향수로,  마치 방 안에 봄꽃이 만개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강남점에서는 4월 30일까지 프레데릭 말, 딥티크, 펜할리곤스, 메종 프란시스 커정, 세르쥬 루텐, 크리드, 르 라보, 바이레도 등 150달러, 350달러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원, 3만원의 즉시 할인 해준다.

홈플러스, 국산맥주 12입팩 출시

홈플러스는 국산맥주 12캔을 한 상자에 담은 패키지를 대형마트 최초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오직 대형마트에서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규격의 묶음팩 개발의 필요성을 느끼고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롯데주류 등 국내 주요 주류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마트 3사 중 가장 먼저 12입팩을 선보이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홈플러스가 지난해부터 기존 창고형 할인점에서만 취급하던 대용량 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홈플러스 스페셜’을 속속 오픈하면서 실제 고객들의 ‘대용량’ 상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 같은 현상은 맥주 판매 실적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지난해 6월말부터 홈플러스 스페셜에서 선보인 국산맥주 48입팩의 매출은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스페셜의 최근 1개월간 48입팩 매출은 처음 론칭 직후 1개월간 매출 대비 약 3.6% 신장했다.

또한 기존 하이퍼 매장에서도 국산맥주 8입팩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8입팩의 매출구성비 역시 전체의 13%에 달할 정도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 같은 고객들의 대용량 선호도를 통해 그 가능성을 확인한 홈플러스가 다른 유통 채널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새로운 규격의 패키지로 맥주를 담아 선보인 것이다.

포장용량을 키운 만큼 가격은 내려 가성비를 높였다.

하이트진로의 ‘하이트’와 오비맥주의 ‘카스’, 롯데주류 ‘피츠’ 12입팩 가격은 각 1만6230원이며, 제품 구매시 패키지에 인쇄된 할인쿠폰(740원)이 적용돼 1만54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존 6입팩(8220원)의 가격이 1캔당 1370원 꼴이었다면, 12입팩은 약 5.8%  저렴한 1캔당 약 1291원의 가격에 선보이는 셈이다.

롯데홈쇼핑, 인기 BJ 채보미, 신재은 공동 진행

롯데홈쇼핑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오는 10일 ‘올나잇 란제리 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올나잇 란제리 쇼는 오전 1시부터 3시간30분 동안 인기 BJ(인터넷 개인방송 진행자) 채보미, 모델 출신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스타 신재은과 함께 진행한다.

‘페북여신’으로 유명한 ‘채보미’는 1세대 페이스북 스타로, 아프리카TV BJ 및 모델로 활동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 구독자수 67만명을 보유한 ‘신재은’은 청순한 외모와 뛰어난 몸매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이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모바일 방송이 아닌 TV홈쇼핑 생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또한 통상적으로 재방송이 진행되는 새벽 시간대(오전 2시~6시)에 특집 생방송을 편성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날 방송은 속옷 착용에 대한 여성들의 고민, 건강상담 등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밤샘토크’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오프닝 DJ쇼를 시작으로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샹티’, ‘샹콤플렉스’를 포함해 ‘슬로기’, ‘저스트 마이 사이즈’ 등 인기 언더웨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인스타그램 라이브, 아프리카 TV 채널을 동시에 연결해 시청자들과 함께 속옷 착용에 관한 이해와 궁금증, 고민도 나눈다.

이어서 오전 3시부터 90분간 진행될 2부 방송에서는 남녀 외국인 모델이 런웨이를 선보이고 ‘아디다스 커플 란제리 세트’를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 식품 전문매장 ‘좋은밥상’ 오픈

홈앤쇼핑은 최근 건강한 먹거리의 수요증가를 반영해 모바일앱 내 식품 전문매장인 ‘좋은밥상’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좋은밥상을 통해 고객이 마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홈앤쇼핑이 식품상품 강화에 나선 이유는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영역이었던 신선, 가공식품 카테고리가 온라인·모바일 시장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밥상은 △산지장터 △정육 △반찬 △간편조리 등 7개의 독립적인 매장을 운영하며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산지장터 매장은 생산자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좋은밥상 오픈 후 2주간(2월 14일부터 2월 28일)의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식품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1, 2인 가구의 증가로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실제로 상위 10개 상품 중 HMR상품이 5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좋은밥상 매장은 시즌이나 이슈를 고려해 매주 새로운 테마전을 선보이고 있다. 다가오는 3월 둘째 주에는 △홈앤어시장 △김치특집전 △환절기 특집전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