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카카오게임즈, 게이미피케이션 자회사 ‘라이프엠엠오’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카카오게임즈, 게이미피케이션 자회사 ‘라이프엠엠오’ 출범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사전 이벤트와 기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3월 8일부터 4월 17일까지 신규 유저 누적 출석 및 전체 유저 7일 누적 출석에 대한 보상으로 치킨메달 각 20개씩을 지급한다. 또한 3월 8일부터 3월 20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접속 후 인게임 미션 수행을 통해 수집한 ‘1주년 메달’ 아이템을 글로벌 1주년 기념 스킨인 ‘용감한 도전자 모자(영구제)’와 생일을 축하하는 ‘큐트 케이크 세트(기간제)’, 배틀로얄 상자 조각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유저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모바일 게임의 강자로 자리잡았다”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 모두가 1주년을 함께 축하하고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서비스 1주년 특별 프로모션 진행

게임빌은 자사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먼저, 원하는 5성 서번트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매일 탐사력 1000개와 경험치 부스터를 제공하고, 각성 재료 던전의 모든 속성을 오픈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컬래버레이션 카페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8일부터 한 달간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X 홍대던전’ 컬래버레이션 카페는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로, 8일부터 4월 7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던전’에서 매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저녁 19시 15분까지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카페를 방문한 이용객들은 특별 제작된 ‘걸파카페 2019!’ 일러스트로 제작한 한정판 패브릭 포스터, 키 홀더, 아크릴 스탠드, 캔 배지와 다양한 ‘BanG Dream! LIVE’ 굿즈를 관람하고 구입할 수 있다.

넥슨, 상반기 개막 앞둔 ‘네코제X블리자드’ 유저 아티스트 모집 시작

넥슨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올 상반기 개막을 앞둔 ‘네코제X블리자드’의 참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5월 11~12일 이틀간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열리는 네코제X블리자드는 넥슨과 블리자드의 게임 팬들이 오버워치, 메이플스토리 등 양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콘텐츠 축제다.

네코제X블리자드 아티스트 모집 분야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다.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5일까지 지원자를 공동 모집하고, 27일 최종 참가자 발표 후 30일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넥슨 IP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전 세계 수많은 팬을 보유한 블리자드와 네코제를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콘텐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 사례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북미, 유럽 시장 서비스 시작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북미, 유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북미, 유럽 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156개국에 추가 서비스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3월 7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동시 출시됐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가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함에 따라 글로벌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 탄탄한 게임성과 해외 시장 서비스 경험을 발판 삼아 글로벌 흥행 게임으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게이미피케이션 자회사 ‘라이프엠엠오’ 출범

카카오게임즈는 8일, 게이미피케이션 신사업 자회사 라이프엠엠오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라이프엠엠오는 실제 일상을 게임처럼 즐겁게 만들기 위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카카오게임즈 내부 조직을 물적 분할해 설립한 자회사로, 이 분야의 콘텐츠 개발 전문성 및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미래를 준비할 키워드로 게이미피케이션을 내건 카카오게임즈의 핵심 자회사로서, 위치기반서비스 기술 등을 적극 활용해 경쟁의 재미, 보상, 성취감과 같은 게임적인 요소들을 우리 삶에 녹여내기 위한 연구에 앞장선다.

남궁 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토대로 여러 신기술을 융합해, 대중성을 갖춘 다채로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전세계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우리 일상 그 자체가 게임이 되는 시대를 앞당기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