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에픽세븐, 대만 정식 론칭 100일 기념 유저 간담회 진행…‘천애명월도’ 3월 14일 단일 서버 ‘천하’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에픽세븐, 대만 정식 론칭 100일 기념 유저 간담회 진행…‘천애명월도’ 3월 14일 단일 서버 ‘천하’ 오픈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에픽세븐, 대만 정식 론칭 100일 기념 유저 간담회 진행ⓒ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대만 정식 론칭 100일 기념 유저 간담회 진행ⓒ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대만 정식 론칭 100일 기념 유저 간담회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대만 정식 론칭 100일을 기념한 유저 간담회를 대만 현지에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스프레팀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작된 간담회는 이용자들과 담당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었던 Q&A시간과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 이용자 참여 이벤트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에픽세븐 굿즈들이 경품으로 지급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은 “간담회의 시작부터 끝까지 참석한 대만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호응이 이어져 대만에서 에픽세븐의 인기를 간접적으로나마 확인 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며 “대만을 시작으로 국내를 포함한 다른 국가에서의 유저 간담회도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3월 14일 단일 서버 ‘천하’ 오픈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서버 ‘천하’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은원’, ‘주유’, ‘풍류’ 세 개 서버를 통합해 열리는 ‘천하’는 11일 ‘은원’과 ‘주유’를 먼저 통합하고 이후 14일에 ‘풍류’까지 더한 완전한 단일 서버 형태로 운영된다.

‘천하’ 서버가 열리면 주택은 반환 후 재입찰할 수 있고, 거점은 초기화 된다. 보유 캐릭터는 유지되며, 단 8개 이상의 캐릭터가 있을 경우 슬롯에 보유 중인 8번째 기존 캐릭터를 삭제하고 재접속하면 모든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

넥슨 염홍원 천애명월도 사업실장은 “천애명월도만의 차별화된 핵심 콘텐츠 ‘대규모 RVR’을 보다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서버 통합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이후 단일 서버를 통해 계속해서 좋은 콘텐츠와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네버엔딩 베이스볼, 2019 프로야구 H2’ 시즌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019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용자는 11일 부터 4월 24일까지 ‘네버엔딩 베이스볼, 2019 프로야구 H2’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All Wish팩’ 1개, ‘특수능력 온리 익스 팩’ 1개를 증정한다.

2019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12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시범경기의 결과 및 최종순위를 예측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예측 결과에 따라 시그니처 영입티켓, 앨범스탬프(레전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THE UNION’ 진행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서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THE UNION’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THE UNION’은 유저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첫 캐릭터로 ‘티모시’를 공개하고, 인기 성우들의 보이스 드라마, 신규 캐릭터 플레이 소개, 개발자 대전 등을 진행했다.

‘사이퍼즈’에서 63번째로 선보이는 ‘티모시’는 근거리 방어형 캐릭터로, 불의 힘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몸에서 강력한 불을 발산하며, 폭주 상태가 될 경우 보다 강력해진 공격력을 선보인다. 행사 현장에서는 ‘티모시’ 캐릭터 공개와 함께 신규 영상이 공개돼 유저들의 뜨거운 함성이 이어졌다.

신규 캐릭터 ‘티모시’는 오는 14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마켓 매출 및 인기 순위 TOP 5 달성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일본 양대 마켓 매출 TOP 5를 달성하며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6일 일본에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3월 9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현재 (11일 9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5위, 인기 순위는 론칭 후 14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는 매출 순위 4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펄어비스 이정섭 일본 법인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일본 이용자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이용자 커뮤니티 활성화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재미있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PlayStation FESTA 부스 운영 성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주관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PlayStation FESTA’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시연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일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모델 지망생인 여주인공 ‘한유아’와 가상의 공간에서 사진 촬영, 수학 여행,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인 VR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이번 PlayStation FESTA 에서 최초로 ‘포커스온유’ 한국어 시연 버전을 공개하며, 유저들로부터 한유아의 자연스러운 모션과 음성 인식 기능이 특히 호평을 받았다”라며 “글로벌 유저들이 기존에 경험 해보지 못했던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출시까지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