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롯데百 부산 광복점에 어린이 스포츠 체험존 오픈
[IT오늘] KT, 롯데百 부산 광복점에 어린이 스포츠 체험존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3.12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VR헤드셋 착용 않고도 스포츠 즐겨

KT는 12일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 혼합현실(Mixed Reality, 이하 MR) 기술을 적용한 어린이 스포츠 체험존 'K-live X'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K-live X 광복점은 KT가 보유한 MR 기술이 적용된 실감형 스포츠 체험 공간으로, KTH가 운영을 맡는다. 지난해 9월 부천에 오픈한 중동점에 이어 두 번째다.

VR 헤드셋 등의 별도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실감형 콘텐츠를 즐기며 자유로운 신체 활동이 가능하다. MR스포츠 체험존은 최근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이 어려워진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놀이 공간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K-live X 광복점에서는 객체 모션 인식, 멀티 트래킹, 다면 디스플레이, 모션 트래커 등 KT의 MR 기술이 적용된 스포츠 콘텐츠가 제공된다.

LGU+, 원주 혁신도시에 IoT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더블유밸리와 제휴해 강원도 원주 혁신도시 내 '에이스 더블유밸리' 773세대에 IoT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LG유플러스는 1월부터 새롭게 분양한 청라도시개발(1004세대), 풍산건설(464세대), 성주건설(144세대) 등을 포함해 국내 최다인 누적 72개 시행사와 협업하며 IoT 오피스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1분기 기준으로 LG유플러스의 IoT 오피스텔 총 계약 수는 2만 3000여 세대에 달한다.

IoT 오피스텔은 인공지능 플랫폼 네이버 클로바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실내 IoT 기기들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I스피커를 연동해 스위치, 플러그 등 홈IoT 기기들과 로봇청소기, 밥솥, 가습기 등 별도 구입하는 IoT 가전을 말 한마디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늘어지게 먹고 노는 'ㅋㅋ페스티벌' 개최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한바탕 늘어지게 먹고 노는 것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형식의 페스티벌을 예고하며 티저 포스터를 12일 공개했다.

페스티벌의 이름은 'ㅋㅋ페스티벌 - 놀고 앉아 있겠습니다'이며, 오는 5월 25일 토요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난지 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열린다.

배달의민족 특유의 B급 코드, 패러디, 키치함을 가득 채운 새로운 형태의 페스티벌이 펼쳐질 예정이며 배달의민족의 프리미엄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에 입점한 유명 맛집들이 참여하게 돼 F&B 라인업도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ㅋㅋ페스티벌에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미스틱엔터테인먼트가 함께 할 전망이다.

집닥, 주거 인테리어 관련 최고 인기 검색어 '주방'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집닥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검색된 키워드를 분석, 그 결과를 12일 공개했다.

현재 누적 견적 수 12만건, 누적 시공거래액 1800억 원을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집닥은 기존 서비스 및 인테리어 관련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집닥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고객 선호 키워드 총 124만 여개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주거 인테리어 관련 최고 인기 검색어는 주방이다. 주방 키워드는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최다 검색량을 기록했고, 실제 고객 상담 데이터 분석에서도 주방 시공 문의 건수가 해당 기간에 1.5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름 휴가철이나 명절 연휴 기간 등을 활용해 비교적 단기간에 마무리할 수 있어 관심도가 집중되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상업 인테리어 관련 최고 인기 검색어는 카페로 나타났다. 카페는 6개월간 전체 상업 인테리어 검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용도별 구분에서 사무실과 미용실이 뒤를 이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