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음악감독 정재일이 부른 ´대한이 살았다´ 음원 추가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음악감독 정재일이 부른 ´대한이 살았다´ 음원 추가 공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3.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KB국민은행은 '대한이 살았다'를 작곡한 정재일 음악감독의 목소리로 새롭게 제작한 음원과 원곡의 연주 음원을 오늘(12일)부터 무료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대한이 살았다'를 작곡한 정재일 음악감독의 목소리로 새롭게 제작한 음원과 원곡의 연주 음원을 12일부터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대한이 살았다'를 작곡한 정재일 음악감독의 목소리로 새롭게 제작한 음원과 원곡의 연주 음원을 12일부터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3.1운동 100주년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지난 달 27일 공개된 '대한이 살았다' 노래를 공개했으며, 음악감독 정재일의 목소리로도 노래를 들을 수 있게 됐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되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김향화, 권애라, 신관빈, 심명철, 임명애, 어윤희, 유관순)이 서로를 위로하고 독립에 대한 열망을 드높이고자 지어 부른 노래로, 후손들에 의해 가사만 전해지다 KB국민은행이 선율을 재창작했다.

박정현 노래, 김연아 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대한이 살았다'는 지난달 27일 최초 공개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금번 정재일 음악감독의 목소리로 다시 만들어진 노래에서는 100년 전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진정성을 담아 표현하고자 했던 그만의 고뇌와 노력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음원은 12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무료로 발매되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뱅킹앱 리브똑똑 (대한이 살았다, 삼일운동, 백주년 등 키워드 검색 필요)을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정재일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기념 영상 또한 KB국민은행 SNS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글러브엔터테인먼트 SNS채널 (유튜브, 트위터)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