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에어맵코리아, UN환경총회 초청…'글로벌 에어맵' 구축 프로젝트 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에어맵코리아, UN환경총회 초청…'글로벌 에어맵' 구축 프로젝트 협력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3.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구글 어스 등과 협력도 논의

KT는 11일부터 15일(현지시간)까지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리는 '제4차 UN환경총회'(4th United Nations Environment Assembly, 4th UNEA)에 초청받아 에어맵 코리아의 글로벌 확산 계획을 발표하고 KT의 빅데이터 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UN환경계획과 '글로벌 에어맵' 구축 프로젝트에 협력한다고 13일 밝혔다.

UN환경총회는 2년 마다 193개 유엔회원국의 국가 정상급 리더, 환경부 장차관, 기업체 CEO 등이 참여하여 글로벌 환경문제 논의를 위한 자리로, 이번 4차 총회는 전세계 '환경 문제 해결 및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주제로 열렸다.

KT는 지난해 12월 글로벌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해 UN환경계획과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 빅데이터 협력'(Harnessing Big Data on the Environment for Sustainable Development) 패널 토의에 참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또한 ICT를 활용해 환경사업을 하는 구글 어스(Google Earth), 케냐의 1위 통신 사업자 사파리콤 등과 글로벌 에어맵 구축 프로젝트를 위한 비즈니스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SKT, '갤럭시S10 5G'에 '5G-LTE 결합기술' 기본 탑재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5G-LTE결합기술' 개발 및 검증을 마치고, 곧 국내에 출시할 세계 1호 5G스마트폰 '갤럭시S10 5G'에 기본 탑재한다고 13일 밝혔다.

5G-LTE결합(Aggregation) 기술은 5G와 LTE네트워크를 함께 데이터 송수신에 활용해 전송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기술이다.

앞서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지난 11일 이 기술을 탑재한 갤럭시S10 5G를 통해 5G의 1.5Gbps와 LTE의 1.15 Gbps 전송 속도를 묶어 최대 2.65Gbps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성공한 바 있다.

이 기술을 탑재한 5G스마트폰은 5G만 활용할 때보다 전송 속도가 80% 빠르다. HD영화 한 편(2GB 기준)을 약 6초 만에 받을 수 있으며, 일반 영상보다 5배 용량이 큰 VR콘텐츠(10GB 기준)도 약 30초 만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동일한 5G 스마트폰을 쓰더라도 SK텔레콤 가입 고객은 국내 최고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SKT 출시 모델은 초기부터 2.6Gbps급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고, 상반기 중 최대 2.7Gbps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된다. 향후 출시될 5G폰에도 이 기술이 순차 적용된다.

여기어때, 뽀로로파크, 타요키즈카페 예약 서비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뽀로로파크, 타요키즈카페 등 전국 대형 키즈 테마파크 시설 예약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여기어때에 새로이 입점한 대형 키즈 테마파크는 뽀로로파크와 타요키즈카페다.

뽀로로파크는 △잠실 롯데월드점 △롯데백화점 안산점 △분당 정자점 △코엑스몰점 △일산 킨텍스점 △세종점 △위례신도시점 등 7곳이다.

타요키즈카페는 △인천 논현점 △중계점 △평택 소사벌점 △청라 국제도시점 △부평 삼산점 △의정부 민락점 △부산 좌동점 △은평 뉴타운점 △대구 현대시티아울렛점 △원주 단계점 △동탄점 △대구 월성점 △아산 테크노밸리점 △김포 운양점 △롯데진주점 △파주 운정점 △청주 율량점 △대전 둔산점 △안양 평촌역점 △울산 젊음의거리점 등 20곳이다.

여기어때는 뽀로로파크를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뽀로로파크 7개 지점 선착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지점별로 별도의 할인쿠폰이 발행된다.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다.

LGU+, 15일부터 'LG G8ThinQ' 사전예약

LG유플러스는 오는 15일부터 전국 LG U+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LG G8ThinQ'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내달 21일까지 진행되고, 개통은 22일부터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LTE 스마트폰인 LG G8ThinQ와 5G 스마트폰인 LG V50ThinQ를 모두 체험해보고 싶은 고객을 위해서 G8 The 슈퍼찬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G8 The 슈퍼찬스 프로그램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LG G8ThinQ를 구매하여 사용하다가 LG V50ThinQ 출시 후 10일 내로 기기를 변경하고 사용하던 LG G8ThinQ를 반납하면 출고가의 최대 100%를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이다.

G8 The 슈퍼찬스 프로그램은 3만5000원(VAT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고, 이용료는 전액 멤버십 포인트로 차감 가능하다. LG V50ThinQ로 기기 변경 시 발생하는 자기부담금은 3만원(VAT포함)은 멤버십 포인트로 1만5000원까지 차감 가능하다.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하면 실 부담금은 1만 5000원으로 LG전자 최신 LTE 스마트폰과 5G 스마트폰을 모두 체험해보고 싶은 고객의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메이크샵,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세미나 개최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는 페이스북과 공동 주관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세미나를 3월 22일 오전 10시부터 테헤란로에 위치한 페이스북코리아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마케팅 세미나는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있거나 앞으로 활용을 원하는 전자상거래 마케터들을 위해 마련됐다.

메이크샵 솔루션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트렌드와 마케팅 전략, 다양한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의 마케팅 노하우, 여러가지 실무적인 정보와 팁(Tip) 등을 전격 공개한다. 아울러,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 최적화 솔루션인 메이크샵의 펙스타, 브이파인더도 함께 소개된다.

행사는 3월 22일 오전 10시부터 200곳의 상점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오전 세션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없거나 이제 시작한 초보상점 100곳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는 한층 전략적이면서도 디테일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원하는 상점 100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상점은 메이크샵에 문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