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검은사막, 성장 길드를 위한 ‘거점전’ 개편 단행…로스트아크, 클래스 밸런스 개선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검은사막, 성장 길드를 위한 ‘거점전’ 개편 단행…로스트아크, 클래스 밸런스 개선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검은사만, 성장 길드를 위한 '거점전' 개편 단행 ⓒ펄어비스
검은사만, 성장 길드를 위한 '거점전' 개편 단행 ⓒ펄어비스

검은사막, 성장 길드를 위한 ‘거점전’ 개편 단행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검은사막’이 13일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1단계 개편 및 보상 상향 조정과 신규 모험가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 순차 오픈 기능 추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거점전’ 개편은 성장하는 길드에게 전쟁 콘텐츠인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폭넓게 열어주기 위한 조치다. 먼저 앞으로 1단계 ‘거점전’에 참여하는 모험가는 공격력과 방어력의 상한선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전투력이 부족한 성장 길드도 거점을 점령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금일부터 오는 3월 27일까지 화이트데이 이벤트도 열린다. 모험가는 이벤트 기간 중에 사냥, 채집, 낚시를 플레이하면 하늘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각 마을 요리 장인에게 교환하면 개수에 따라 1~3단계 크론석 상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크론석 상자는 개봉 시 무기 및 방어구 잠재력 돌파 수치 하락 방지 및 액세서리 아이템 잠재력 돌파 실패 시 파괴 방지를 해주는 크론석을 최대 2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클래스 밸런스 개선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3월 신규 콘텐츠 ‘바람이 머무는 곳’을 업데이트 했다고 13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클래스 밸런스의 개선이다. 모든 클래스의 스킬이 대대적으로 개편되었으며 특히 파티 시너지 스킬이 큰 폭으로 조정되었다. 또한 버프와 속성 데미지의 적용 방식이 변경되고 소환수의 컨트롤 기능이 추가되는 등의 변화가 더해져, 이전과는 다른 다양한 클래스 조합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T2 등급의 장비 개선도 눈길을 끈다. 항해, 생활, PVP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T2 등급 장비의 연마 최대치가 520레벨로 상향되어 해당 장비로도 주간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며, 로헨델 대륙의 ‘정령의 땅’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T2 등급 장비가 추가됨에 따라 성장 과정의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지게 되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많은 이용자 여러분이 궁금해 하셨던 아만의 이야기를 비롯해 다양하고 재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3월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되어서 기쁘다”며 “로스트아크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알찬 즐길 거리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트나이트, 총 상금 10만달러 ‘말썽꾼 듀오 컵’개최

총 10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포트나이트 듀오 토너먼트 ‘말썽꾼 듀오 컵'이 3월 16일 시작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8.10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토너먼트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말썽꾼 듀오 컵’ 토너먼트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시작 전 온라인 예선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으로, 3월 16일과 17일에 개최되며, 총상금 10만 달러는 모든 서버 지역 우승자에게 분배된다.

‘말썽꾼 듀오 컵’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한국 시각으로 3월 16일 오후 1시에 진행될 솔로 또는 듀오 건틀릿 테스트 이벤트에 참여해야 하며, 전 세계 상위 3% 안에 진입해야 한다. 1라운드는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하며, 2라운드는 1라운드 상위 3천 명의 플레이어가 실력을 겨루게 된다.

블레이드 & 소울, ‘흑랑’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흑랑’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흑랑’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권사’의 신규 각성 계열이다. 이용자는 기존의 두 가지 각성 계열(청룡, 적호)과 새롭게 선보이는 ‘흑랑’ 중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각성을 선택해 블소를 즐길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블소 테스트 서버에서 ‘흑랑’ 각성 계열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SNS(페이스북, 트위터)에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거나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출석 체크하여 사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포인트를 모아 ‘흑랑 권사’가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고속성장 이용권, ‘격투가 원석’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13일,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기대작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사전 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계속된다. 카카오게임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이모티콘’과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쥬얼(게임 재화)’ 700개를 선물하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쥬얼’ 300개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 달성은 2차원 게임 예약자 모집 기록 중 유의미한 수치로, 정식 출시 전 보여주신 큰 관심과 기대에 감사드린다”며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출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넥슨, 모바일게임 ‘카이저’ 신규 통합서버 오픈 및 서버 이전 시작

넥슨은 모바일 MMORPG ‘카이저(KAISER)’에 신규 통합서버 3개를 추가하고 서버 이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넥슨은 이달 21일 진행하는 서버 통합에 앞서 ‘카이저’, ‘아슬란’ 등 일반 서버 2개와 특화 서버 ‘카리안’을 열고 무료 서버 이전 혜택을 도입했다. 오는 21일까지 신규 서버로 계정 이전이 가능하고 일반 서버와 특화 서버 간 이동은 불가능하다.

서버 이전을 기념해 길드 공헌도 3배 상승 혜택을 비롯해 신규 서버에서 길드를 만든 후 랭킹에 진입한 이용자에게 아이템을 지급한다. 장원을 점령한 길드장에게 ‘전설 방어구 제작서’를 제공하며, 서버 이전 후 열리는 첫 번째 공성전 승리 길드의 오프라인 모임을 지원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