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PC그룹 커피앳웍스, ‘커스텀 커피 로스팅’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PC그룹 커피앳웍스, ‘커스텀 커피 로스팅’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3.1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커스텀 커피 로스팅’을 시작했다. ⓒ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커스텀 커피 로스팅’을 시작했다. ⓒSPC그룹

SPC그룹, 소비자 기호 맞게 생두 볶아줘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는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인 ‘커스텀 커피 로스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커스텀 커피 로스팅은 커피앳웍스 로스팅센터의 전문 로스터가 매장에서 직접 소비자 기호에 맞게 커피 생두의 종류, 볶는 강도 등을 조절해 개인 맞춤형 원두를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다.

커스텀 커피 로스팅은 커피앳웍스의 시그니처 블렌드 3종(디바, 블랙앤블루, 앳 블렌드)과 싱글 오리진(에티오피아 시다모, 콜롬비아 트로피칼, 콜롬비아 엘 파라이소 게이샤 등) 중 소비자가 선택한 생두를 구수한 맛의 정도, 산미의 높고 낮음 등 취향에 따라 볶아준다.

원두는 핸드드립, 드립백, 캡슐 등 소비자가 원하는 추출 방식에 따른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이 원하면 전문 바리스타가 커피를 추출해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가 자신의 이름으로 로스팅 정보를 기록했다가 매장 방문시 기존에 설정한 로스팅 정보에 따라 재주문이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커스텀 커피 로스팅 서비스는 동부이촌동점에서 우선 운영한다. 가격은 원두 100g당 9000원부터 1만7000원이다. 향후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커스텀 커피 정기배송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전화주문 등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홍삼톤 청’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가 환절기 건강 관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홍삼톤 청’ 프로모션을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는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홍삼톤 청 구매시 ‘홍삼캔디 후(160g)’를 추가 증정한다.

정관장 홍삼톤 청(淸)은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도꼬마리, 맥문동, 유백피 등 식물혼합농축액에 대추, 도라지, 배, 생강 등의 부원료를 넣은 제품으로 지난해 1월 출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에 가까운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 홍삼톤 청은 하루 한 포로 홍삼 1일 권장량을 충족하며, 허브추출물이 함유돼 섭취 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 백설 아시안누들 소스 2종 출시

CJ제일제당은 아시아 현지의 맛을 재현한 소스 제품인 ‘백설 아시안누들 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백설 아시안누들 소스는 베트남 쌀국수소스와 태국 팟타이소스 두 가지다. 이 제품들은 동남아 음식에 대한 관심과 수요 증가로 집에서도 현지 음식을 해먹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아시안누들 소스 2종을 앞세워 고(高)성장 중인 에스닉 소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에스닉 소스 시장의 대부분 제품들이 딥소스, 피시소스, 두반장과 같은 기초 소재형 소스 중심으로 형성돼 있어 소비자가 직접 동남아 요리를 해먹으려면 향신료를 따로 구하거나 여러 조미를 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에 CJ제일제당이 출시한 백설 아시안누늘 소스는 면과 소스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현지 요리의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두 제품 모두 소비자 편의성과 요리의 완성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해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리는 데 집중했다. 백설 쌀국수소스는 베트남 호치민 현지 비법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진한 소고기 양지육수와 레몬 그라스로 깊은 맛을 살렸다. 백설 팟타이소스는 코코넛슈가와 타마린드로 달콤새콤한 맛을 더하고 피쉬소스로 감칠맛을 내, 태국 방콕 현지의 맛을 살렸다.

던킨도너츠, ‘헬로키티 램프 프로모션’ 실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오는 15일부터 ‘헬로키티 램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헬로키티 램프를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헬로키티 램프는 던킨도너츠와 헬로키티의 협업으로 제작된 한정판 프로모션 상품이다.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실리콘 소재의 램프로, 하얀색 헬로키티 얼굴에 ‘힙한’ 핑크색 리본을 얹은 모양으로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였다. 밝기 조절이 가능한 터치센서가 있으며 핑크색 빛 설정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램프 소진 시 종료되며 상품 개별 구매는 불가하다. 프로모션 상품을 제외한 결제 금액의 0.5%는 해피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