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한나라, 낡은 성장주의 교리 폐기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영춘 “한나라, 낡은 성장주의 교리 폐기해야”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1.07.0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자감세, 고환율, 저금리 등 반(反)민생정책 철폐 필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최신형 기자)

김영춘 민주당 최고위원이 한나라당 새 지도부를 겨냥, “말로만 서민이 아닌 민생을 위한 진정성과 의지를 입증하고 필요한 지원대책을 내놓아야 한다”며 “무엇보다 부자감세 특히 법인세의 감세계획을 철회하고, 무상급식 찬반투표에 182억 원이나 쓰는 반(反)민생정책을 폐기시켜야 한다”고 충고했다.

김 최고위원은 6일 영등포 당사 신관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나라당 새 지도부는 전당대회 기간 동안 내세웠던 민생을 위한 정책 약속들을 철저히 이행하기 바란다”고 조언한 뒤 “경제성장 수치만 올리면 모든 국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는 낡은 성장주의 교리는 이제 폐기돼야 한다”고 쓴소리를 던졌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이명박 정부는 그동안 시장논리와 규제완화를 전가의 보도처럼 받들어왔고, 기업프렌들리를 주장하는 대신 국민의 고통에는 관심이 없었다”고 꼬집은 뒤 “정부여당은 규제를 풀어서 재벌가들이 자녀들의 회사에 10조원의 부당이익을 모아두게 하지 않았나. 반면 (이명박 정부는)국민들의 무상급식 혜택엔 인색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 김영춘 민주당 최고위원.ⓒ시사오늘 권희정

그러면서 “성장지상주의, 대기업 우선주의 등 대기업만 잘살면 국민이 행복해진다는 낡은 교리를 철폐하기 위해선 고환율과 저금리 정책을 포기해야 한다”며 또 “현실적 생활임금 수준의 최저임금과 가처분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무상급식, 무상의료, 무상보육 등의 보편적 복지정책을 시행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김 최고위원은 복지 등 민생정책과 관련해 “한나라당에 민생을 위한 경쟁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을 제안한다”면서 “한나라당 새 지도부 구성이 국회와 정치전반에서 국민을 위한 경쟁의 시대로 들어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는 취임 직후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내년 총선과 대선에서 우파 포퓰리즘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반값 등록금, 전월세 상한제, 비정규직 대책 등에 대한 좌클릭을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